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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다룰 이야기는 겜스고에서 챗GPT를 구독하는 구독자분들에게 해당하는 공지사항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왜 이 공지가 나오기 시작했으며 만약 내가 해당된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결책을 안내하겠습니다.
공지 내용 확인 해 볼까요?
어느날 겜스고에 접속하니 아래와 같은 공지가 종종 보입니다. 그래서 전 내가 뭘 잘못했나?라는 생각이 들어 자세히 내용을 살펴 봤습니다. 내용은 챗GPT 이용하는 중 요금제가 유료 상품인 플러스(plus) 요금제로 나오지 않는다면 안내에 따라서 조치를 취하라는 공지 였습니다.

왜 이런 공지가 나오나요?
겜시고에 질문을 했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이용자 중 만약 유료 AI 모델을 사용할 수 없거나, 계정에 멤버십이 없는 것으로 표시된다면 구독페이지에서 신고하면 됩니다.
2.조달 단가 상승으로 인해 조달 채널에 일부 변동이 있었고, 이로 인해 일부 사용자분들의 이용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많은 분들께 안내가 전달되도록 현재 해당 공지는 정기적으로 한 번씩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알림을 놓치신 분들이 관련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셔야 하는지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구독 페이지 챗GPT 메뉴에 아래와 같은 부분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 계정이 이번 케이스에 해당된다면 신고하기를 눌러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며 마무리 하면...
겜스고 같은 계정공유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느낀 점은 시도때도 없이 변수라는 것이 발생 합니다. 이 변수라는 것이 구독 서비스 중인 원래 사이트에서 정책 변경 등이 해당 되는데 이때 얼마나 구독서비스 업체(예. 겜스고)가 발빠르게 대처하는냐?가 관건인거 같습니다. 빠른 대처라 함은 이용자들이 어?? 이거 뭐야? 왜 갑자기 이래? 라고 생각하기 전에 공지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생각 하는데 겜스고는 나름 잘 하고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이용자들이 워낙 많고 변수는 언제, 어떻게, 얼마나 자주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이용자의 모든 불만을 바로 처리가 안될 수 있겠지만 이런 기다림이 제가 처음 이야기한 싸고 저렴하게 구독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감래해야하는 내가 양보해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조급해 하지 않고 문의하고 기다리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