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스고 불만사항 사례 - 티빙(Tving) 이용시 고객센터 응대 현황

본 콘텐츠는 제휴 활동 성과에 따라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공지
먼저, 이 글은 계정공유 사이트로 유명한 겜스고(Gamsgo)를 6개월 이상 이용하면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케이스를 이야기하며 올바른 사용법 안내와 겜스고측의 서비스개선을 기대하며 작성합니다.

공식 사이트가 아닌 곳을 이용할 때는 공식 사이트와 다른 서비스에서 오는 괴리감을 어느정도 감안하고 이용하는게 맞고 그 불편함이 소비자의 기대감과 절충이 되는 선까지는 이용자들의 연속성과 재구매가 존재 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 경계가 무너지는 순간 불신이 생기과 더 커지면 구독해지까지 가는 상황이 생기는 것이라 생각 합니다.

영화보다 요즘 OTT 시장이 더 크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는 것이 요즘들어 부쩍 잼있는 드라마가 많이 생겨 OTT를 자주 접하게 되고 그러다가 구독까지 하게 되었네요. 최근 티빙에서 방영하고 있는 "태풍상사"를 보기 위해 티빙(Tving)을 겜스고에서 저렴하게 구독하게 되었고 태풍상사 정주행 후 얄미운 사랑을 어제부터 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로그인에서 오류가 발생했고 아직 해결은 안되었지만 해결하는 과정에서 너무 불편해 이렇게 그 과정을 남깁니다.

겜스고 티빙 - 로그인 문제 발생

평상시 처럼 동일한 기기에서 로그인을 했는데 아래와 같이 본인 확인 절차를 묻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왜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지 겜스고 측에 문의 한 결과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즉, 티빙에서 보안측면에의 조치이며 이용에 큰 불편함은 없을 것이다란 뜻으로 받아 들였습니다.

이런 화면이 왜 나오나?

공유 계정이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분들도 각기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여러 기기에서 동시에 접속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Tving의 보안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하게 되며, 다만 이는 정상적인 이용 자체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이럴 때에는 사용자가 화면에 표시되는 ‘임시 시청’을 클릭하신 후,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인증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겜스고 불만사항 사례 - 티빙(Tving) 이용시 고객센터 응대 현황 관련 이미지

# 임시 시청 신청하기

겜스고 안내대로 임시 시청을 클릭하니 다음과 같이 본인 확인 요청 화면이 나옵니다. 하지만 공유계정을 처음 만든 사람의 정보로 인증번호가 전송되기 때문에 바로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 하라고 했던 거구나?라고 생각하고 겜스고 로그인 후 고객센터에 문의를 시도 했습니다.

겜스고 불만사항 사례 - 티빙(Tving) 이용시 고객센터 응대 현황 관련 이미지

겜스고 고객센터 문의 하기

온라인 고객지원

겜스고 고객센터 찾는 방법은 구독하고 있는 상품 하단의 "기술지원" 을 클릭 후 "온라인 고객지원"을 클릭하거나 우측 스크롤바 옆에 있는 채팅창을 이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몇번을 시도 했는데 에러창이 계속 나오네요.

겜스고 불만사항 사례 - 티빙(Tving) 이용시 고객센터 응대 현황 관련 이미지

유용한 팁
네트워크 오류는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으로 여러번 시도하면 정상 접속 됩니다. 하단에 정상 접속된 것 참고 하세요.

새로운 문의 제출서 / 환불

오류가 계속되어 다른 메뉴인 새로운 문의 제출서/ 환불 을 클릭해 봤습니다. 현재 구독하고 있는 상품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졌는데, 문제 카테고리 선택은 "환불" 밖에 없네요. 환불 신청 메뉴인가? 라는 생각이 순간 들었습니다.

환불안내
이 요청은 주문과 연결된 구독의 환불 신청입니다. 환불 금액은 남은 구독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에서 2달러의 수수료가 차감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 환불 금액은 원래 결제 경로로 반환됩니다. 고객 지원 팀은 환불 요청 접수 후 48시간 이내에 처리할 예정입니다.

겜스고 불만사항 사례 - 티빙(Tving) 이용시 고객센터 응대 현황 관련 이미지

고객센터와 채팅 내용

내 구독페이지 현재 구독하고 있는 상품 내 있는 메뉴를 눌러 보다가 다시 온라인 고객지원을 클릭하니 이번에는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약 5분 정도 소요된것 같아요.

위 오류는 일시적으로 안된 것 같네요. 먼저 현재 제가 구독중인 상품을 리스트 업 해주고 그 중 어떤 상품에 대한 문의 사항인지 물어봅니다.(AI 답변 같습니다.)

겜스고 불만사항 사례 - 티빙(Tving) 이용시 고객센터 응대 현황 관련 이미지

정상 접속되어 좋아 했는데, 이런 ㅠㅠ

인증번호를 알려달라고 요청해도 아래와 같은 자동응답(AI 답변)만 반복 하네요. 제가 상황 설명까지 하며 다시 질문해 봤지만 동일한 답변이였습니다.

겜스고 불만사항 사례 - 티빙(Tving) 이용시 고객센터 응대 현황 관련 이미지

다음 절차는 어떻게 해야 하나?

티빙에 결국은 접속을 못했습니다. 이번 주말에 나머지 드라마도 정주행 하려고 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임시 시청을 눌러서 급한대로 티빙 이용을 할 수는 있구나란 생각을 했는데 임시 시청을 위한 인증에서부터 막히니 결국은 볼 수 없는 상황이 발생 하네요.

겜스고에 건의 합니다.

티빙 이용자로서 겜스고에서 제안해 준 방안인 임시시청 => 고객센터를 통한 인증절차 진행은 전혀 도움이 안되는 방법이였습니다.

인증 절차 방법을 현재 ChatGPT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법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술적으로 가능한지? OTT 제공자와의 협의가 필요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챗GPT 방식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6개월 이상 챗GPT 이용하면서 인증을 10여차례 해봤지만 바로바로 인증을 할 수 있어서 불만이 있을 정도로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티빙 인증 절차를 경험하니 당장 주말에 드라마를 볼려고 했던 저에게는 너무 불만 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혀 감을 잡을 수 가 없습니다.

겜스고 불만사항 사례 - 티빙(Tving) 이용시 고객센터 응대 현황 관련 이미지

정리하며 마무리 하면..

겜스고 장기 이용자로서 당장 구독해지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새롭게 시작한 티빙 구독서비스에 대한 개선 사항이 분명 필요한 것 같아 이렇게 남깁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방문자 추적을위한 이미지
음성 설정
음성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