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깔끔한 정리정돈 서비스’ 제공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깔끔한 정리정돈 서비스’ 제공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리정돈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발굴해 희망 전하겠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 에서는 지난 5일 가족과의 이별, 생활고 등으로 삶의 의미를 잃고 무기력하게 살아가는 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깔끔한 정리정돈 서비스’를 추진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 에서는 지난 5일 가족과의 이별, 생활고 등으로 삶의 의미를 잃고 무기력하게 살아가는 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깔끔한 정리정돈 서비스’를 추진했다.

‘깔끔한 정리정돈 서비스’는 지난해부터 시작했으며,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에 의뢰하면 휴먼시서비스센터에서 해당 가정을 방문하여 정리 정돈해주는 서비스다.

금번 지원을 받은 조원1동의 한 가정은 아내가 7년전 질병으로 쓰러진 후 남편이 병원비와 생활비를 해결하느라 주거환경에 신경을 쓰지 못하고 미성년자인 자녀 혼자 병간호와 집안일을 해 주거상태가 불양하고 위생상에 큰 문제가 있었던 가정이었다.

‘깔끔한 정리정돈 서비스 연계’를 통해 주거환경이 정돈될 수 있었으며, 깔끔한 주거환경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안내했다.

또한 장안구구와 조원1동 주민센터에서는 후원물품을 전달하여 훈훈함을 더했다.

구 관계자는 “정리정돈 서비스가 필요한 가정을 발굴하고 ‘깔끔한 정리정돈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