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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리에서 '데이터' 키워드로 검색하다 눈에 띄는 글을 발견했어요! '콘텐츠는 어떻게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을까?라는 제목의 글(조나현 님 작성)이었어요. 저도 챌린지 상세 페이지, 인터뷰 콘텐츠 등 회사 홈페이지에 콘텐츠를 자주 올리는데요, 이걸 어떻게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을지 궁금했던 차에 딱 알맞은 글이었어요. 핵심 내용은 아래 3가지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지표를 소개하고, 해당 데이터를 어떻게 읽어내면 좋을지 알려주셨어요! 1. 사용자가 콘텐츠를 얼마나 보고 있을지 2. 사용자가 콘텐츠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 3. 내가 만든 콘텐츠가 얼마나 영향력을 가졌는지 텍스트 혹은 페이지 형태의 콘텐츠를 분석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 추천합니다! 저도 제가 올렸던 콘텐츠들을 말씀 주신 지표 토대로 다시 살펴봐야겠어요 ㅎㅎ === [콘텐츠는 어떻게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을까?] 1. 얼마나 보고 있는지 - 페이지 뷰 (Page View) - 순 페이지 뷰 (Unique Page View) - 세션 당 페이지 뷰 (Pages / Session) 2. 어떻게 보고 있는지 - 스크롤 도달률 (Avg. Scroll Rate) - 페이지에 머문 시간 (Avg. Time on Page) - 어텐션 그래프 (Attention Graph) 3. 콘텐츠가 가진 힘 - 주요 CTA 클릭률 (Click PV Rate) - 이탈률 (Bounce Rate) - 종료율 (Exit Rate)

콘텐츠는 어떻게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을까?

콘텐츠는 어떻게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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