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 B | C | D | E | F | G | H | I | J | K | L | M | N | O | P | Q | R | S | T | U | V | W | X | Y | Z | ||
---|---|---|---|---|---|---|---|---|---|---|---|---|---|---|---|---|---|---|---|---|---|---|---|---|---|---|---|
1 | 초급 | 중급 | 고급 | ||||||||||||||||||||||||
2 | 횟수 | 내용 | 횟수 | 내용 | 횟수 | 내용 | |||||||||||||||||||||
3 | 1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1>5강,6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숫자(いち~じゅう、~ひゃく、せん、まん、おく) 2. 숫자+단위(=円、人、つ、個) 3. 시간(=時、分) 4. 요일(=曜日) 5. 주(=週) 6. 기간(=期間)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1 | 주제: 학교,회사 핵심 단어 : 1. 先輩(せんぱい)、後輩(こうはい) 2. サークル 3. 就職(しゅうしょく) 4. 転職(てんしょく) 핵심 문법 : 1. ~んです 2. ~てもらう 3. ~って(=は) 상기의 주제로 데스마스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 주제 : 스트레스 해소 あなたは疲れた時どうしますか。 (당신은 피곤할 때 어떻게 합니까?)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2가지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4 | 2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1>7강,8강, 10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합시다(=ましょう) 2. 으로 ~합니다(=で~ます) 3. 조사 が필수 셋트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2 | 주제: 여행 준비 (화상코칭 선생님과 함께 도쿄 2박 3일 여행 일정을 짠다) 핵심 단어 : 1. 電車(でんしゃ) 2. わくわく 3. 観光(かんこう) 4. グルメ 핵심 문법 : 1. しよう 2. ~たり~たり 3. どうかな 4. ~んじゃない 5. ておく 상기의 주제로 반말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 주제 : 도시와 시골 都老後に市か田舎のどちらに住みたいですか。その理由と具体的な根拠を話してください。 (노후에 도시와 시골, 어디에서 살고 싶나요? 그 이유와 구체적이 근거를 말해주세요) 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니, 자신의 의견 2개와 그게 따른 근거 2개를 준비해 주세요. | |||||||||||||||||||||
5 | 3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1>11강,12강, 13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방향/조수사/존재동사 2. 하고 싶다(=ほしい、たい)/하러(=~に) 3. 하고 있어요(=ています)/해 주세요(てください)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3 | 주제: 여행 핵심 단어 : 1. お土産 2. 両替 3. 観光名所 4. まあまあ 핵심 문법 : 1. ~たことがある 2.~たところ(例:調べたところ、食べたところ、行ったところ) 3. ~しか~ない(例:とんかつしか売っていなかった、ホテルでしか泊まったことない) 상기의 주제로 데스마스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3 | 주제 : 건강 あなたは健康のためにどんなことに気を付けていますか。理由2つと根拠を2つ提示してください。 (당신은 건강을 위해 어떤 것을 주의하고 있나요. 이유 두 개와 근거를 2개 제시해 주세요)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6 | 4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1>15강, 16강, 17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해도 되나요(=してもいいですか) 2. ~하고~하고~입니다(=て、て、です)/~하고 나고~할 것 입니다(=てから、します) 3. ~하지 않아도 됩니다(=なくてもいいです)/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なければなりません)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4 | 주제: 만남과 헤어짐 핵심 단어 : 1. 第一印象(だいいちいんしょう) 2. 決(き)まる 3. 人見知(ひとみし)り 핵심 문법 : 1. ~じゃん 2. ~ばかり 3. ~につれて(例:仲良くなるにつれてよくしゃべるようになる、時間が経つにつれてて第一印象と違う人) 상기의 주제로 반말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4 | 주제 : 국내와 해외 あなたは国内で働くのがいいですか。それとも海外で働くのがいいですか。理由2つとそれに対する根拠2つ (당신은 국내에서 일하는 것이 좋습니까, 아니면 해외에서 일하는 것이 좋습니까? 이유 2개 근거 2개) 라는 주제에 대한 의견과 근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7 | 5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1>18강, 19강, 20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할 수가 있습니다(=ことができます)/ ~하기 전에(=前に) 2. ~한 적 있어요(=ことがある) 3. 하거나 하거나(=たり、たり)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5 | 주제: 친구와의 약속 핵심 단어 : 1. 誘(さそ)う 2. 待(ま)ち合(あ)わせ 3. 突然(どつぜん) 4. ドタキャン 핵심 문법 : 1. ~かと思ったら(例:遅刻するかと思ったら、怒るかと思ったら) 2. ~ちゃう(てしまう) 3. ~割には(例:遅れた割には平気な顔をしてました、心配した割には大丈夫だった) 상기의 주제로 데스마스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5 | 주제 : 인터넷 쇼핑 あなたは1か月に何回程度インターネットショッピングを利用しますか。その理由二つとそれに対する根拠を提示してください。(이유 2개 근거 2개) (당신은 1개월에 몇 번 정도 인터넷 쇼핑을 이용합니까? 그 이유와 근거를 제시해 주세요) 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 |||||||||||||||||||||
8 | 6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1>21강, <날아오르라 일본어2> 1강, 2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이/가 됩니다(=になります)/되고 싶습니다(=になりたいです) 2. 라고 생각합니다(=と思います)/라고 말합니다(=と言います) 3. 겠지요(=でしょう)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6 | 주제: 취미 핵심 단어 : 1.はまる 2. 多趣味(たしゅみ) 3. マニア 핵심 문법 : 1. って 2. しやすい 3. ~ばわかる 상기의 주제로 반말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6 | 주제 : 자취 一人暮らしの長所と短所は。(자취의 장점과 단점은? 이유 2개 근거 2개)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9 | 7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2> 3강, 4강, 5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한 ~입니다(=た~です)/ ~하고 있는~입니다(=している~です)/ ~하고 있는~은~입니다(=している~は~です) 2. ~하려는 참입니다/ ~하고 있는 중입니다/~한 참입니다(=ところです) 3. ~할 때(ある・ないとき)/ ~일 때(とき)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7 | 주제: 건강 핵심 단어 : 1. 病気(びょうき) 2. 体調管理(たいちょうかんり) 3. 栄養(えいよう)を取(と)る 4. 睡眠(すいみん) 핵심 문법 : 1. ~には 2. ~ざるを得ない 3. ~(です)って 상기의 주제로 데스마스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7 | 주제 : 해외여행으로 배우는 점 海外旅行の経験から得られることは何だと思いますか。意見二つと根拠を二つ提示してください。(해외여행의 경험으로부터 얻게 되는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의견 2개와 근거 2개를 제시해 주세요)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10 | 8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2> 6,7,8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하면(=と)/줍니다(=あげます)/받습니다(=もらいます)/줍니다(=くれます) 2. 해 줘요(=してあげます、してくれます、してもらいます) 3. 만약~하면/해도(たら、ても)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8 | 주제: 크리스마스 핵심 단어 : 1. イルミネーション 2. トナカイ 3. サンタクロース 핵심 문법 : 1. ~たびに 2. ~にきまっている 3. ~つもり 상기의 주제로 반말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8 | 주제 : 회사원과 공무원 会社員より公務員になりたがる若者が増えています。あなたの意見は。 (회사원보다 공무원이 되고 싶어하는 젊은이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2가지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11 | 9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2> 9강, 10강, 11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할 수 있어요(=られます)/할 수밖에(しかありません) 2. 하면서(=ながら)/하고 하고(=~し~し~します) 3. 해 버려요(てしまいます)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9 | 주제: 쇼핑 핵심 단어 : 1. 大行列(だいぎょうれつ) 2. レシート 3. 売(う)り切(き)れ 4. 割引(わりびき) 핵심 문법 : 1. によって、による 2. ~てたまらない 3. ~ついでに 상기의 주제로 데스마스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9 | 주제 : 초등학생 핸드폰 소지에 대해 小学生に携帯電話を使わせることに対し、あなた考えを話してください。 (초등학생에게 핸드폰을 쓰게하는 것에 대해서 당신의 생각을 말해주세요,의견 2개, 근거 2개)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2가지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12 | 10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2> 12강, 13강, 14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해져 있어요(=てあります)/해 놔요(=ておきます)/해 오겠습니다(=てきます) 2. 할 생각(=と思っています)/속셈(=つもりです)/예정(=予定です) 3. 라는(=という~です)/대로(=とおりに)/나중에(=あとで/に) 4. 하지 말고(=しないで)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10 | 주제: 연애 핵심 단어 : 1.ドストライク 2.面食(めんく)い 3.タイプ 4.振(ふ)られる 핵심 문법 : 1.~うえ(に) 2.~をこめて 3.だったら 상기의 주제로 반말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0 | 주제 : 대형 슈퍼 大型スーパーの長所と短所は何ですか。 (대형 슈퍼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입니까?)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2가지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13 | 11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2> 15강, 16강, 17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하면(=ければ、なら)/하면 할수록(=ば~するほど)/할 정도로(=ほど) 2. 할 것 같습니다/라고 합니다(=そうだ) 3. 할 것 같습니다/인 것 같습니다(=ようだ)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11 | 주제: 고민 핵심 단어 : 1.相談(そうだん) 2.すっきり 3.トラブル 4.ポジティブ/ネガティブ 핵심 문법 : 1.ようにする・している 2.~すぎない 3.~にとって 상기의 주제로 데스마스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1 | 주제 : CCTV 防犯カメラが犯罪の予防のために役に立つとしたら、防犯カメラを設置することに賛成ですか、反対ですか (방법 카메라가 범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면, 방범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에 찬성입니까? 반대입니까?)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2가지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14 | 12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2> 18강, 19강, 20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할 것 같습니다/라고 합니다(=らしい)/가 합니다(=がします) 2. 처럼(=のように)/하도록 합니다(=ように~します)/하게 됩니다(=ようになります) 3. 당하다(=られる)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12 | 주제: 다툼 핵심 단어 : 1.文句(もんく) 2.謝(あやま)る 3.絶交(ぜっこう) 4.悪口(わるぐち) 핵심 문법 : 1.~せいで 2. あまりに 3. くせに 상기의 주제로 반말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2 | 주제 : 블라인드 채용 学歴や年齢などの志望者の背景は見ないで、能力や意欲だけを見て採用するブラインド採用についてあなたはどう思いますか (학력이나 연령 등 지원자의 배경을 보지 않고, 능력이나 의욕만을 보고 채용하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2가지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15 | 13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2> 21강, 22강, 23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것은(=するのは)/것이(=するのが)/것을(=するのを) 2. 하고(=て)/때문에(=ので)/도중에(=とちゅうで/に) 3. 하는지(=するか)/인지(=かどうか)/해 봅니다(=てみます)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13 | 주제: 일본어 공부 핵심 단어 : 1.聴解(ちょうかい) 2.ややこしい 3.ペラペラ 4.繰(く)り返(かえ)す 핵심 문법 : 1.~わりには 2. ~をきっかけに 3. ~つつ 상기의 주제로 데스마스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3 | 주제 : 스마트폰의 편리성과 폐해 スマートフォンの利便性と弊害についてあなたの考えを述べてください (스마트폰의 편리성과 폐해에 대해서 당신의 생각을 말해주세요)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2가지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16 | 14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2> 24강, 25강, 26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합니다/줍니다(=やる) 2. 위해서(=のために)/하는 데에(=するのに) 3. 너무~합니다(=すぎます)/하기 쉬워요(=しやすいです)/하기 힘듭니다(=しにくいです)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14 | 주제: 스무고개 (선생님과 학생 각각 단어 3개를 준비하고 스무고개를 진행) 핵심 문법 : 1.~っぽい 2. みたいな 상기의 주제로 반말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핵심 단어와 핵심 문법을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4 | 주제 : 플라스틱 사용에 대해 最近、プラスチック製のストローを廃止するなど、世界各地で使い捨てのプラスチックの使用を禁止する動きが起きているそうですが、あなたはこのような取り組みについてどう思いますか (최근, 플라스틱제 빨대를 금지하는 등, 세계 각지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금지하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데, 이 제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라는 주제로 진행되면 이 질문에 대한 답을 2가지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
17 | 15 | 수업은 <날아오르라 일본어2> 27강, 28강, 29강에 나온 문법을 위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내용 : 1. 경우(=場合)/인데도(=のに)/일 거예요(=はずです) 2. 시켜요(=させる) 3. 반말 표현 상기의 내용을 숙지 후 참가 바랍니다. | 15 | 주제: 화상 코칭 감상평 상기의 주제로 데스마스체를 사용하여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 15 | 주제 : 화상코칭 소감 화상 코칭 마지막시간으로 편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 |||||||||||||||||||||||||||
31 | |||||||||||||||||||||||||||
32 | |||||||||||||||||||||||||||
33 | |||||||||||||||||||||||||||
34 | |||||||||||||||||||||||||||
35 | |||||||||||||||||||||||||||
36 | |||||||||||||||||||||||||||
37 | |||||||||||||||||||||||||||
38 | |||||||||||||||||||||||||||
39 | |||||||||||||||||||||||||||
40 | |||||||||||||||||||||||||||
41 | |||||||||||||||||||||||||||
42 | |||||||||||||||||||||||||||
43 | |||||||||||||||||||||||||||
44 | |||||||||||||||||||||||||||
45 | |||||||||||||||||||||||||||
46 | |||||||||||||||||||||||||||
47 | |||||||||||||||||||||||||||
48 | |||||||||||||||||||||||||||
49 | |||||||||||||||||||||||||||
50 | |||||||||||||||||||||||||||
51 | |||||||||||||||||||||||||||
52 | |||||||||||||||||||||||||||
53 | |||||||||||||||||||||||||||
54 | |||||||||||||||||||||||||||
55 | |||||||||||||||||||||||||||
56 | |||||||||||||||||||||||||||
57 | |||||||||||||||||||||||||||
58 | |||||||||||||||||||||||||||
59 | |||||||||||||||||||||||||||
60 | |||||||||||||||||||||||||||
61 | |||||||||||||||||||||||||||
62 | |||||||||||||||||||||||||||
63 | |||||||||||||||||||||||||||
64 | |||||||||||||||||||||||||||
65 | |||||||||||||||||||||||||||
66 | |||||||||||||||||||||||||||
67 | |||||||||||||||||||||||||||
68 | |||||||||||||||||||||||||||
69 | |||||||||||||||||||||||||||
70 | |||||||||||||||||||||||||||
71 | |||||||||||||||||||||||||||
72 | |||||||||||||||||||||||||||
73 | |||||||||||||||||||||||||||
74 | |||||||||||||||||||||||||||
75 | |||||||||||||||||||||||||||
76 | |||||||||||||||||||||||||||
77 | |||||||||||||||||||||||||||
78 | |||||||||||||||||||||||||||
79 | |||||||||||||||||||||||||||
80 | |||||||||||||||||||||||||||
81 | |||||||||||||||||||||||||||
82 | |||||||||||||||||||||||||||
83 | |||||||||||||||||||||||||||
84 | |||||||||||||||||||||||||||
85 | |||||||||||||||||||||||||||
86 | |||||||||||||||||||||||||||
87 | |||||||||||||||||||||||||||
88 | |||||||||||||||||||||||||||
89 | |||||||||||||||||||||||||||
90 |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
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