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기획과 마인드 편

장치혁(레오짱) 저자(글)
서사원 · 2021년 10월 05일
10.0 (37개의 리뷰)
추천해요 (46%의 구매자)
  •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기획과 마인드 편 대표 이미지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기획과 마인드 편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기획과 마인드 편 사이즈 비교 172x235
    단위 : mm
무료배송 소득공제
10% 15,120 16,800
적립/혜택
840P

기본적립

5% 적립 84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84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배송안내
무료배송
배송비 안내
국내도서/외국도서
도서만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도서+교보Only(교보배송)을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교보Only(교보배송)
각각 구매하거나 함께 2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20,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해외주문 서양도서/해외주문 일본도서(교보배송)
각각 구매하거나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업체배송 상품(전집, GIFT, 음반/DVD 등)
해당 상품 상세페이지 "배송비" 참고 (업체 별/판매자 별 무료배송 기준 다름)
바로드림 오늘배송
업체에서 별도 배송하여 1Box당 배송비 2,500원 부과

1Box 기준 : 도서 10권

그 외 무료배송 기준
바로드림, eBook 상품을 주문한 경우, 플래티넘/골드/실버회원 무료배송쿠폰 이용하여 주문한 경우, 무료배송 등록 상품을 주문한 경우
주문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서울시 종로구 종로 1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기획과 마인드 편 상세 이미지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팔리는 책에는 비밀이 있다!”
기획에서 집필, 계약, 홍보마케팅까지
팔리는 책을 쓰는, 가장 빠른 방법을 알려주는 책쓰기 가이드북
#수백 명이 검증한 최고의 책쓰기 수업
#집필 저서 베스트셀러 승률 100%
#마법의 히트 공식 9가지 최초 공개

책을 쓰고 싶어 하는 분이 많습니다. 구체적으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은 분들입니다. 하지만 이 분들의 가장 큰 문제는 콘셉트력 부족, 기획력 부족, 구성력 부족, 출판 문법에 대한 이해 부족 등입니다. 이 점을 해결하지 않으면 여러분이 꿈꾸는 작가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런데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줄 레오 짱(이 책의 저자)과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기획과 마인드 편, 실전 테크닉 편)가 있으니까요. 마치 초보 작가분을 눈앞에 두고 말을 걸듯이 정말 쉽고 재밌게 썼습니다.

◈ 책을 한 번도 써본 적 없는 예비 저자
◈ 퍼스널 브랜딩 목적으로 책을 내려는 강사와 프리랜서
◈ 장차 커리어 독립을 준비하는 직장인
◈ 프리랜서로서의 삶을 준비하는 경단녀
◈ 취업 준비생과 이직을 준비 중인 사람
◈ 책을 준비 중이지만 절대 탈고가 되지 않는 사람
◈ 책을 내본 적은 있으나 히트한 적 없는 사람

기획에서 집필, 계약, 홍보마케팅까지 2권으로 나눠야 할 정도로 끝장 디테일로 설명한 책쓰기 바이블 같은 책! 지금 당장 펼쳐보세요!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에 해당하는 1부와 2부는 〈기획과 마인드 편〉입니다. 3부에 해당하는 2권은 〈실전 테크닉 편〉입니다. 이 2권의 책에 걸쳐 알려드리는 노하우를 터득하시면 다른 데서 최소 1년 이상씩 걸리는 책쓰기를 단 2개월 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10개월 앞당겨드리는 셈이죠. 또한 저자의 노하우를 공부하시면 ‘확실히 팔리는 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장치혁(레오짱)

순수 국내파 영어 고수인 레오짱은 경희대학교 졸업 즈음 처 음 본 공식 TOEIC 시험에서 990점 만점을 받으며 YBM Sisa 영어 강사로 데뷔했다. 3년간 동아일보 영어 전문 칼럼니스트, 2년간 ybmsisa.com 영어 전문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했다. 삼성전자, 현대건설, 대우그룹 등에서 영어전임교수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후 좀 더 폭넓은 출판 분야에 뜻을 세우고 YBM Sisa 편집장과 위즈덤하우스 편집장, 위즈덤하우스 마케팅 총괄본부장, 21세기북스 출판기획실장 등을 거쳐 클라우드나인 출판사 공동대표가 되었다.
현재 수많은 열성 팬들의 요청을 받아 마이북하우스, 한국책쓰기센터 등을 운영하며 책쓰기와 출간 노하우를 수백 명에게 아낌없이 전수 중이다. 중앙일보와 동아일보에서 특집 칼럼니스트로 활동했고, 고려대학교를 비롯해 중앙대학교, 건국대학교, 대진대학교 등에서 정기적으로 출판 강의를 하고 있다.
그는 27년간 국내 최고의 메이저 출판사에서 수백 명 저자들 의 책을 기획, 편집, 홍보 마케팅해 다수의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만들어낸 출판 전문가다. 그중 11권의 책은 본인이 직접 집필해 출간했고, 해외 작품을 발굴해 직접 번역한 책도 2권이 있다. 그가 직접 쓰거나 번역한 13권의 책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베스트셀러가 되어 승률 100%를 달성했다.
그가 이 책을 쓰게 된 동기는 간단하다. “27년간 메이저 출판사에서 경험하고 배운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눠 수많은 예비 저 자분들을 혼란에서 해방시켜드리자!” “이왕 쓰시는 원고가 널 리 사랑받을 수 있도록 책을 잘 파는 방법까지 친절히 알려드리자!”이다. 한 마디로 이 책은 ‘출판 27년 차 베테랑이 알려주는 팔리는 책쓰기의 모든 것’을 다룬 가이드북이다.

홈페이지 www.mybookhouse.com
유튜브 레오짱 TV(www.youtube.com/c/레오짱tv)
카톡 오픈공부방 레오짱 줌스쿨(https://open.kakao.com/o/gXvetuAc)

목차

  • 프롤로그

    1부 WHY
    1장. 책을 쓰면 뭐가 좋아요?
    책쓰기는 나를 저절로 공부를 하게 한다
    책은 내가 살다 간 가장 효과적인 흔적이다
    [소곤소곤 개인톡]영생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브랜딩의 중심축이 된다
    책은 가장 두꺼운 명함이다
    책 쓰는 시간 자체가 가장 농밀한 자기계발 시간이다
    책에는 스노우볼 효과가 있다
    왜 책을 쓰려고 하세요?
    코로나 시국에도 꼭 책을 써야만 하는 이유?
    나만의 콘텐츠로 포장해 세상에 발표하라
    [소곤소곤 개인톡]글쓰기에 아무런 지식이 없어도 책을 쓸 수 있나요?

    2장. 책으로 역전승한 13명의 사람들
    역전자 1: 레오짱 자신
    역전자 2: 이현숙 저자
    역전자 3: 유수연 저자
    역전자 4: 우지은 저자
    역전자 5: 전지현 저자
    역전자 6: 시리즈 책으로 빌딩주가 된 사람
    역전자 7: 백세희 저자
    역전자 8: 복고판으로 대박이 난 친구
    역전자 9: 김용진 저자
    역전자 10: 책 한 권으로 학장이 된 평교수
    역전자 11: 책 하나로 삼성사장단 강연을 하게 된 교수님
    역전자 12: 책 하나로 국회의원이 된 A 저자

    3장. 망하는 책쓰기의 7가지 원인
    하나, 엔트로피에 굴복하는 게으름
    둘, 디지털 딴짓병
    셋, 느린 진행병
    넷, 자료 의존증
    다섯, 되새김질병
    여섯, 완벽주의병
    일곱, 눈치병과 격식병

    2부 WHAT
    1장. 흥하는 책쓰기의 7가지 대원칙
    마인드1. 행복한 글감옥을 설정한다
    마인드2. 한호흡에 훅 쓴다
    마인드3. 일단 내 안에서만 쓴다
    마인드4. 단초만 꺼내 후진 없이 전진한다
    마인드5. 완벽주의를 버린다
    마인드6. 입문자 레벨을 노린다
    마인드7. 일상어로 최대한 쉽게 쓴다

    2장. 무엇을 쓸 것인가, 분야별 책쓰기 비법
    콘셉트에 목숨을 걸어라
    콘셉트가 흩어지지 않게 챕터를 구성하라
    코로나 이후 변한 출판 트렌드
    출판의 종류 5가지
    퍼스널 브랜딩 서를 쓴다면
    개인 자서전 형태로 내고 싶다면
    동화책이나 우화책 형태로도 생각해보자
    감성 글쓰기에 도전한다면
    시나 소설에 도전한다면
    좋은 스토리텔링의 본질
    블로그 글을 모아 책을 내고 싶다면
    내 목소리에 대한 자신감부터 갖자

    3장. 일기를 넘어서는 책쓰기
    일반 글쓰기와 책쓰기는 뭐가 달라요?
    꼭지당 4개를 혼융하는 비빔밥 구성으로 가져가라
    책을 쓰려면 어느 정도 어휘력이 필요할까요?
    저자의 자격이 따로 있지 않나요?
    좀 더 욕심을 내 새롭게 구성하라
    글 솜씨 이전에 좋은 테마를 선점하는 것이 진짜 능력이다
    공저로 쓸까요? 단독으로 쓸까요?
    [소곤소곤 개인톡]목적적 급박성과 정서적 급박성, 둘 중 하나는 충족시켜라
    [소곤소곤 개인톡]투고 출판사는 어떻게 고르나요?

    4장. 절대 지지 않는 책 기획의 시크릿 9가지
    절대 지지 않는 책 기획법 개요
    1. 차별성: 최초이거나 전혀 다르거나 압도하거나 카피 불가하거나
    2. 신뢰성: 나는 이 주제에서 신뢰할 만한 사람인가?
    3. 필요성: 잠재 독자들에게 급박하게 필요한가?
    4. 단순성: 송곳처럼 만든 하이 콘셉트 하나가 있는가?
    5. 대표성: 인상 깊은 대표짤 한두 장이 있는가?
    6. 시류성: 현 시류보다 1.5보 정도 앞서가고 있는가?
    7. 용이성: 초5도 바로 이해할 만큼 쉽고 재밌게 쓰여졌는가?
    8. 활동성: 나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이상인가?
    9. 확장성: 규모를 키울 수 있겠는가?
    총정리 및 특히 중요한 4가지

    5장. 새벽 글감옥 실천 비법
    새벽 집중의 위력
    새벽 기상이 좋은 점
    새벽 루틴을 정착시키는 방법
    새벽 글감옥 직전 루틴은 계획명상
    새벽 글감옥 실제 집필 요령
    휴일에도 같은 패턴을 유지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소곤소곤 개인톡]새벽형이 도저히 안 되는 야행성 집필자들을 위한 조언
    처음부터 전력 달리기를 하면 더 많은 에너지를 얻게 된다

    6장. 책 쓸 때 슬럼프 극복하기
    내 글이 과연 판매될 깜냥인가 하는 걱정
    1시간은 견뎌봐야 책쓰기 근육이 탄탄해진다
    ‘그분’이 오실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집필 시 쉬이 지치는 현상에 대한 현실적인 대처법
    함께 행군하기의 힘 1: 글감옥 클래스라는 강제성
    함께 행군하기의 힘 2: 글감옥 메이트라는 강제성
    아직도 쓰기가 루틴이 안 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소곤소곤 개인톡]원고는 매일 클라우드에 백업해두세요

    에필로그

책 속으로

퍼스널 브랜딩의 가장 가운데 서서 주춧대 역할을 해주는 수단이 바로 책이에요. 책을 출간하는 것의 진정한 의미는 사실 그거죠. 책이라는 물건 자체보다는 사실은 이걸 주춧대 삼아 할 수 있는 활동의 파급력이 더 크다는 의미에요. _28쪽

책으로 쓰다 보면 내 생각이 뭔지 또렷이 알게 돼요. 글로 옮겨 보기 전엔 생각이 구체화되지 않고 머릿속에 뱅뱅 돌아요. 글로 옮겨보면 내 생각이 구체화돼서 매만질 수 있게 돼요. 내가 주로 근거로 대는 자료나 논리, 배경 이야기들이 뭐였는지도 또렷이 알게 되죠. 자기 지식의 어느 대목이 비어 있는지도 발견하게 돼요. _38쪽

‘책’이라는 눈에 보이는 지혜와 노하우의 결과물(결정체)을 통해서 상대의 실력을 추정하고 신뢰할 수 있게 돼요. ‘저런 분량으로 책까지 썼을 정도면 최소한 실력이 없지는 않겠네!’라는 인상을 주죠. 내가 책 쓸 자격이나 실력이 되는지를 고민하지 마세요. 그렇게 망설이고 머뭇거릴 시간에 글을 한 꼭지라도 더 써서 책으로 출간하세요. 고민하고 있을 시간에 한 번이라도 더 투고를 시도하세요. 그렇게 만든 최초의 눈덩이가 당신에게 두고두고 커다란 후광효과를 가져다줄 테니까요. _44쪽

선점할 때 가장 효과적인 깃발 꽂기가 뭐다? 네, 바로 그 주제의 1호 저자가 되는 겁니다. 그 테마로 처음 나온 책이 되면 최고인 거예요. 이제 막 뜨려는 테마에서 1호 저자로서 깃발을 먼저 꽂는 것은 엄청난 위력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타이밍 너무 재지 마시고 요즘 뜨려는 분야가 있다면 무조건 빨리 출간하세요. 깃발을 가장 먼저 꽂고 첫 책을 내면 전국에서 강연 요청이 들어와요. 특히 그 주제가 트렌드라면 파급 효과는 엄청납니다. _64쪽

책으로 벌어들일 당장의 인세 수입보다 책 덕분에 활동력이 훨씬 넓어지더라는 교훈이죠. 책은 돈 이전에 영향력을 많이 넓혀줍니다. 책이 단순히 책 하나로만 그치지 않고 많은 귀인과 좋은 기회를 불러오는 역할을 하죠. 그 증거들은 차고 넘칩니다. _102쪽

글쓰기 할 때는 인터넷 검색을 하지 마세요. 나중에 자료를 집중 보완할 때 하세요. 자료를 검색한다는 명분과 핑계로 인터넷 검색을 시작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어느새 또 이상한 기사를 클릭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그런 패턴이 점점 주화입마에 빠지는 원인이 됩니다. _108쪽

모든 두루뭉술함 사이에서 뾰쪽하게 당신을 돋보이게 해주는 단 하나의 것! 그것을 ‘콘셉트’라고 부르죠. 베스트셀러 저자인 세스 고딘은 그것을 ‘보랏빛 소’라고 불렀고요. 다양하고도 복잡한 경쟁 세상에서 헷갈리는 다른 것들의 사이를 뚫고 나오려면? 송곳과도 같은 뾰족한 것이 필요합니다. 바꿔 말하면 뾰족하지 않은 것은 더 이상 콘셉트가 되지 못해요. _160쪽

자신감에는 ‘자기 컨트롤감’이 굉장히 중요한 키워드인데요. 살면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인드 중에 ‘본인의 인생을 컨트롤할 수 있다는 어떤 느낌’, 이게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을 스스로 컨트롤하는 경험이 쌓이면 자신감이 높아져요. 새벽 글감옥을 위한 기상은 이 감각을 높이기에 아주 좋죠. _315쪽

출판사 서평

단 하나의 콘셉트로 단순하고 강력하게 써라!

필자가 이 책을 쓰게 된 동기
필자는 27년간 수많은 저자분들의 책을 기획, 편집, 홍보 마케팅 해드렸습니다. 그중 11권의 책은 필자가 직접 기획하고 집필하여 출간했고요. 직접 기획한 번역서도 2권이나 있습니다. 필자가 직접 쓰고 기획한 책 13권은 모두 하나도 예외 없이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승률 100%).
첫 번째 책, 두 번째 책이었던 〈〈나비효과 영문법〉〉 〈〈나비효과 KEY20〉〉은 모두 영어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 번째 책이었던 〈〈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책〉〉은 영어 분야 1위는 물론 종합 베스트셀러 10위권에도 진입했습니다. 이어 낸 〈〈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회화〉〉 (상, 하)도 베스트셀러가 됐고요. 〈〈스티브 잡스 세상을 바꾼 명연설〉〉도 종합 베스트셀러가 됐습니다. 〈〈스티브 잡스 마법의 명언〉〉 〈〈오프라 윈프리 마법의 명언〉〉 책들 역시 분야 베스트셀러 1~2위를 다투게 만들었습니다. 〈〈한토막 논어〉〉 〈〈한토막 명심보감〉〉 〈〈한토막 손자병법〉〉은 모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3권이 동시에 차지하는 기염까지 토했습니다. 〈〈88연승의 비밀〉〉 〈〈스토리텔링 연습〉〉은 필자가 직접 기획해 번역한 책들인데 역시나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지금도 꾸준하게 팔리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필자가 직접 집필한 11권과 기획 번역한 2권을 합쳐 총 13권 모두 베스트셀러를 만든 셈입니다.
그것을 알고 여러 초보 저자분들께서 필자에게 부탁해 오셨어요. “어떻게 하면 팔리는 책을 쓸 수 있나요?” 하고요. 그분들이 필자에게 요청한 건 ‘단순히 원고를 쓰는’ 수준이나 단순히 ‘나도 책을 출간했다’는 차원을 넘어선 것이었습니다. ‘팔리는 책을 효율적으로 쓰고 잘 파는 방법’까지 물어오셨죠. 그분들의 간곡한 부탁을 받고 방법을 알려드리려 2019년 하반기에 오프라인 수업을 열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다른 분들이 책쓰기 교육을 하고 있는 현장 이야기를 많은 수강생들을 통해 자세히 전해 듣게 됐죠. 아뿔싸! 그 얘길 듣고 필자가 완전히 뒤집어졌답니다. 이 판이 완전히 복마전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쓰게 된 동기는 단순합니다. “27년간 출판계에서 필자가 경험하고 배운 바른 노하우를 제대로 알려드리자!” “혹세무민 하는 사기질이 아니라 책을 쓰고 홍보하는 바른 방법을 똑바로 알려드리자”는 것이었습니다. 필자는 단지 ‘평범한 책을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이 책을 쓴 건 아닙니다. ‘이왕 쓰시는 원고가 널리 사랑받는 책이 되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쓰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과 바뀐 이 시대에 홍보마케팅하는 방법까지도요.
필자가 이 2권의 책에 걸쳐 알려드리는 노하우를 터득하시면 다른 데서 최소 1년 이상씩 걸리는 책쓰기를 단 2개월 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10개월 앞당겨 드리는 셈이죠. 또한 제 노하우를 공부하시면 ‘확실히 팔리는 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핵심 콘셉트
이 책에서 필자가 계속 힘주어 주장하는 사항은? “단 하나의 콘셉트로 단순하고 강력하게 써라”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 자체도 한 줄로 요약해보면, ‘출판 27년 차 베테랑이 알려주는 팔리는 책쓰기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더 짧게 요약하면? ‘팔리는 책을 가장 빠르게 쓰게 해주는 가이드북’이죠.
추가적인 홍보 문구를 뽑아본다면 ‘기획에서 집필, 계약, 홍보마케팅까지 2권으로 나눠야 할 정도로 끝장 디테일로 설명한 책쓰기 바이블 같은 책!’ 정도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책쓰기 노하우 도서 중에 2권으로 낸 것은 이 책이 최초일 겁니다. 그만큼 자세하게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어떤 분들을 위해서 쓴 책인가요?
이 책의 첫 번째 핵심 독자는 ‘책을 한 번도 써본 적 없는 예비 저자들’입니다. 어떤 분들의 니즈가 가장 높을까요? 필자가 직접 겪어본 바로는 ‘퍼스널 브랜딩 목적으로 책을 내려는 강사분들과 프리랜서들’입니다. 두 번째 핵심 독자는? ‘장차 커리어 독립을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들’입니다. 여기에는 프리랜서로서의 삶을 준비하는 경단녀들, 취업 준비자들과 이직 준비자들도 포함됩니다.
확산 독자들로는 누굴 잡았을까요? 첫 번째 확산 독자는 현재나 과거에 ‘책을 준비 중이지만 절대 탈고가 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방향성을 못 찾고 있어서 그럴 수도 있고, 자신감이 부족해서일 수도 있죠.
두 번째 확산 독자는 ‘책을 내본 적은 있으나 히트한 적 없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의 문제는 콘셉트력 부족, 기획력 부족, 구성력 부족, 출판 문법에 대한 이해 부족 등입니다. 이렇게 네 그룹의 분들을 염두에 두며 눈앞에서 말 걸듯이 이 책을 썼습니다.

어떻게 구성했나요?
최대한 쉽게 풀어 썼습니다. 필자가 비밀로 간직했던 기밀사항들까지 하나도 남김없이 보따리를 다 풀어드렸습니다.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쉬운 비유에 빗대어 쓰고자 했고요. 옆집 친구에게 얘기해주듯이 친근하고 다정하게 썼습니다.
최대한 많은 사례를 들어 생생하게 설명해드리고자 했습니다. “아이들은 예시를 통해 배운다”는 아인슈타인의 원칙에 충실하고자 한 거죠. 단순히 테크닉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예비 저자들을 위로하는 코너를 군데군데 넣었습니다. 책을 쓰는 예비 저자가 장차 부딪힐 심리적 어려움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마인드적인 지침까지 많이 드리려 했습니다. 책은 크게 3부로 구성했습니다. 1부와 2부에 해당하는 1권은 〈마인드와 기본기 편〉입니다. 3부에 해당하는 2권은 〈실전 테크닉 편〉입니다. 1권의 내용을 자세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권 1부. WHY
‘1장 책을 쓰면 뭐가 좋아요?’ 편에서는 여러분이 미처 모르고 있던 책의 놀라운 효용과 활용법을 일깨워 드립니다. ‘2장 책으로 역전승한 사람들’ 편에서는 책을 써서 인생역전 급 성취를 일군 제 주변인들의 이야기와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3장 망하는 책쓰기의 7가지 원인’ 편에서는 여러분의 책쓰기가 왜 망하게 되는지를 7대 병증 진단을 통해 짚어 드립니다.

1권 2부. WHAT
‘1장 팔리는 책쓰기의 7가지 대원칙’ 편에서는 어떻게 하면 팔리는 책쓰기를 할 수 있는지 그 기본을 알려드립니다. ‘2장 분야별 책쓰기 비법’ 편에서는 책 콘셉팅의 기본과 코로나 이후의 출판 트렌드, 분야별 책쓰기 방법들을 가이드해드립니다. 단순한 일기 수준을 넘어서는 상업적으로 흥하는 책쓰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특히 ‘4장 절대 지지 않는 책 기획 시크릿 9가지’ 편에서는 그동안 필자만의 일급 비밀이었던 기획 비법 보따리를 정말 큰마음 먹고 다 공개해드립니다. 아울러 필자의 트레이드 마크 중 하나인 ‘새벽 글감옥’ 기법의 상세 노하우를 전수해 드리는 시간을 기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책쓰기에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슬럼프를 극복하는 마인드 강화법’도 많은 위로가 되실 겁니다.


메타버스 글감옥에도 들어가 보자!
필자(레오짱 코치)는 코로나 이전에 수강생들을 실제로 하루 종일 카페 내에 설정해 놓은 글감옥 안에 가둬놓고 글을 쓰게 하는 ‘행복한 글감옥’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어요. 무려 20기가 넘게 성공적으로 운영했어요. 그곳에 하루 동안 갇혔던 사람들은 만 8시간 만에 빽빽하게 A4 원고 40~50페이지를 완성해냈어요. 참가자들은 “코치님, 오늘 하루 동안 제가 쓴 원고 분량이 지난 1년 동안 책 쓴다고 깨작깨작 했던 분량보다 더 많아요!”라며 감탄했어요.
레오짱은 이후 2번째 형태로 실제 ‘오프라인 글감옥’ 환경 안에 사람들을 2박 3일 정도 더 길게 가둬 놓는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었어요. 사람들에게 죄수복을 입히고 죄수 명찰을 달게 하고 핸드폰을 빼앗아 집중적으로 글을 쓰게 하는 거죠. 레오짱이 간수로서 사람들을 강제하면 ‘강제성의 힘’ ‘상황 제약의 힘’ 덕분에 글이 순식간에 팍팍 써지거든요.
그런데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현재는 메타버스로 글감옥 대리 체험을 준비중입니다.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Snow)에서 개발한 제페토(Zepeto)나 SK텔레콤에서 개발한 이프랜드(Ifland) 등에서 만들고 있어요. 현재까지는 메타버스 기술이 아주 섬세하진 않아서 그냥 ‘재밌는 놀이’ 정도의 수준이지만, 앞으로 VR 기술까지 잘 연결된다면 더욱 실감나게 글감옥 죄수가 되어 가상세계에서도 함께 글감옥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레오짱은 전망하고 있답니다.

책은 가장 두꺼운 명함이다!
책은 당신의 가치를 가장 정확하고 확실하게 빛나게 한다.
우리가 처음 만난 사람들과 인사할 때 명함 하나만 쓱 내밀죠. “전 이런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하면
사실 상대방이 무슨 일 하는지 머릿속에 하나도 안 남아요. 그렇지만 책에 자기 스토리를 담고 자기 철학과 사상을 담고 자기 사진까지 보여주고, 풍부한 메시지 전달이 있으면? 그것만큼 엄청난 명함이 없죠.
책을 주면 자기 일에 대한 소개와 소신과 철학, 생각에 대한 설득까지 한번에 자연스럽게 돼요. 조금 더 나아가면? 그 책을 읽는 사람들을 내 팬으로 만들 수도 있어요. 책이라는 긴 주제의 글을 계속 읽다 보면 독자들은 저자의 이야기에 점점 동화돼서 감명 받게 되거든요. 독자가 한 저자의 글들을 계속 긴 하나의 주제를 통해(즉, 책이란 형태를 통해) 접하다 보면 어떤 작용이 생길까요? 묘한 앵커링 현상, 뇌리의 고착 현상이 발생해요. 그래서 책을 쓰면 팬을 확보하게 되는 거예요. 여러분도 책을 명함처럼 뿌려 보세요. 세상에 이렇게 두꺼운 명함이 어딨어요? 그래서 나의 스토리를 제대로 담은 책은 매우 강력한 명함이 됩니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ISBN 9791168220003
발행(출시)일자 2021년 10월 05일
쪽수 360쪽
크기
172 * 235 * 27 mm / 722 g
총권수 1권

Klover

Klover 리뷰 안내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과 10자 이상의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달 후 리뷰
구매 후 30일~ 120일 이내에 작성된 두 번째 구매리뷰에 대해 한 달 후 리뷰로 인지하고 e교환권 100원을 추가 제공합니다.

* 강연, 공연, 여행, 동영상, 사은품, 기프트카드 상품은 지급 제외
2.운영 원칙 안내
Klover 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3.신고하기
다른 고객이 작성리뷰에 대해 불쾌함을 느끼는 경우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신고 자가 일정수준 이상 누적되면 작성하신 리뷰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TOP

저자 모두보기

저자(글)

매장별 재고 및 도서위치

할인쿠폰 다운로드

  • 쿠폰은 주문결제화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한 쿠폰은 마이 > 나의 통장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대해서는 정가의 10%까지 쿠폰 할인이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10% 할인이 되었다면, 해당 상품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적립예정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는 교보문고(인터넷, 매장), 핫트랙스(인터넷, 매장), 모바일 교보문고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주문 시, 해당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 예정 포인트가 자동 합산되고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완료 된 후에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단, 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 시 적립 예정 통합포인트가 변동될 수 있으며 주문취소나 반품시에는 적립된 통합포인트가 다시 차감됩니다.
  • 통합포인트 적립 안내

    • 통합포인트는 도서정가제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 추가적립 및 회원 혜택은 도서정가제 대상상품(국내도서, eBook등)으로만 주문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기본적립) 상품별 적립금액

    • 온라인교보문고에서 상품 구매시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됩니다.
    • 단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인 국내도서,eBook은 15%내에서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내로 적립됩니다.
  • 추가적립)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적립됩니다.
    • 도서정가제 예외상품(외서,음반,DVD,잡지(일부),기프트) 2천원 이상 포함시 적립 가능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이 전체 품절인 경우 적립되지 않습니다.
  • 회원혜택) 3만원이상 구매시 회원등급별 2~4% 추가적립

    • 회원등급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의 경우 추가적립 됩니다.
    • 추가적립은 실결제액 기준(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액 제외) 3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됩니다.
    • 주문 후 취소,반품분의 통합포인트는 단품별로 회수되며, 반품으로 인해 결제잔액이 3만원 미만으로 변경될 경우 추가 통합포인트는 전액 회수될 수 있습니다.

제휴 포인트 안내

제휴 포인트 사용

  • OK CASHBAG 10원 단위사용 (사용금액 제한없음)
  • GS&POINT 최대 10만 원 사용
더보기

구매방법 별 배송안내

지역별 도착 예정일

수도권 지역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당일배송 오늘

당일배송 오늘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새벽배송 내일 07시 이전

내일

일요배송 일요일

수도권 외 (천안, 대전, 울산, 부산, 대구, 창원)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월~토 0시 ~ 11시 30분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월~토 0시 ~ 11시 30분
당일배송 오늘

배송 유의사항

  • 새벽배송과 일요배송은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선물포장하기 또는 사은품을 포함하여 주문할 경우 당일배송 불가합니다.
  • 무통장입금 주문 후 당일 배송 가능 시간 이후 입금된 경우 당일 배송 불가합니다.
  • 새벽배송의 경우 공동 현관 출입 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틀릴 경우 요청하신 방법으로 출입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공동 현관 또는 경비실 앞에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관공서, 회사 등 출입 제한 시간이 있는 곳은 당일배송, 새벽배송, 일요배송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휴일과 겹친 토요일, 일요일은 일요일 배송에서 제외됩니다. 일요배송은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됩니다. 수량 초과 시 일반배송으로 발송되니 주문 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주문 후 배송지 변경 시 변경된 배송지에 따라 익일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각 지역 매장에서 택배를 발송하므로, 주문 시의 부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 매장에서 재고 부족 시 재고 확보를 위해 당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상악화로 인한 도로 사정으로 일부 지역의 배송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출고 예정일이 5일 이상인 상품의 경우(결제일로부터 7일 동안 미입고), 출판사 / 유통사 사정으로 품/절판 되어 구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MS,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분철상품 주문 시 분철 작업으로 인해 기존 도착 예정일에 2일 정도 추가되며, 당일 배송, 해외 배송이 불가합니다.
  • 해외주문도서는 해외 거래처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 스페셜오더 도서나 일서 해외 주문 도서와 함께 주문 시 배송일이 이에 맞추어 지연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1. 1
    주문하기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으로 주문해주세요.
  2. 2
    매장 방문하기
    도서가 준비되면 휴대폰으로 알림을 보내드려요.
    매장에 방문해주세요.
  3. 3
    상품 받기
    바로드림존에서 바코드를 제시하고 상품을 받아보세요.

이용 안내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시 도서 5권 이하의 경우에만 주문 가능합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 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 보관함 부족 또는 픽업박스에 보관이 불가한 사이즈일 경우 바로드림존에 보관합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의 경우 보관완료 알림 이후 3일이 경과 되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 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 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 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 선물 받는 분의 휴대폰번호만 입력하신 후 결제하시면 받는 분 휴대폰으로 선물번호가 전달됩니다.
  • 문자를 받은 분께서는 마이 > 주문관리 > 모바일 선물내역 화면에서 선물번호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선물주문이 완료되어 상품준비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선물하기 결제하신 후 14일까지 받는 분이 선물번호를 등록하지 않으실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 또한 배송 전 상품이 품절 / 절판 될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안내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2. STEP 02
    도서준비완료 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
  3. STEP 03
    매장 방문하여 픽업박스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도서 픽업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 소득공제 안내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 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추가 공제한도 100만원까지 인정)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람에게 적용
      • 현재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시행시기 이후 도서·공연 사용액에 대해서는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 정산”시기(19.1.15~)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공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내서,외서,해외주문도서), eBook(구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제외상품 : 잡지 등 정기 간행물, 음반, DVD, 기프트, eBook(대여,학술논문), 사은품, 선물포장, 책 그리고 꽃
      • 상품정보의 “소득공제” 표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 현금결제 : 예치금, 교보e캐시(충전에한함), 해피머니상품권, 컬쳐캐쉬, 기프트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온라인입금
    • 간편결제 : 교보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PAYCO, 토스, CHAI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교보e캐시 도서 소득공제 금액은 교보eBook > e캐시 > 충전/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SKpay, 휴대폰 결제, 교보캐시는 도서 소득공제 불가
  • 부분 취소 안내

    • 대상상품+제외상품을 주문하여 신용카드 "2회 결제하기"를 선택 한 경우, 부분취소/반품 시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예치금으로 환원 된 경우 승인취소 되지 않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분철신청시 발생되는 분철비용

알림 신청

아래의 알림 신청 시 원하시는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 취소는 마이룸 > 알림신청내역에서 가능합니다.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기획과 마인드 편
출판 27년 차 베테랑이 알려주는 팔리는 책쓰기의 모든 것
신고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판형알림

  • A3 [297×420mm]
  • A4 [210×297mm]
  • A5 [148×210mm]
  • A6 [105×148mm]
  • B4 [257×364mm]
  • B5 [182×257mm]
  • B6 [128×182mm]
  • 8C [8절]
  • 기타 [가로×세로]
EBS X 교보문고 고객님을 위한 5,000원 열공 혜택!
자세히 보기

해외주문양서 배송지연 안내

현재 미국 현지 눈폭풍으로 인해
해외 거래처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해외주문양서 주문 시
예상 출고일보다 배송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니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