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역자 여러 분 안녕하세요! 황량하게 비어 있던 산과 들이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로 수놓아지는 봄입니다. 작은 꽃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조금씩 모자이크를 하듯 메꾸어지는 봄은 늘 새롭고 경이롭습니다. 춥고 긴 겨울이 없는 일년 내내 푸르름이 우거진 나라에서는 이런 봄의 섬세함을 경험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봄을 해마다 선물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이 번 기도편지는 저희 단체의 선교사 훈련과정과 7월 태국으로 나갈 단기선교에 대해 나누려고 합니다.  

공동체훈련을 통해 다듬어지기

대부분의 선교 후보생은 선교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 선교훈련원에 들어가 선교의 A, B, C를 배우며, 성격과 기질, 다른 환경에서 온 사람들과 함께 공동체 훈련을 통과 합니다.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통과하며 자신의 약점이 드러나고, 그 약점을 통해 하나님을 더 의지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겸손함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사역도 개인의 부르심과 더불어 선교지로부터 웰컴을 받아야 합니다. 이것은 후보자 자신이 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과정입니다.

Available한 사람

가끔 선교 관심자들에게 질문을 받습니다선교사는 어떤 사람이 가야 하나요여기에 답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다만 그동안의 여정을 보면 말을 잘하거나실력이 있다고 하기 보다는 내 생각과 계획이 아닐지 모르지만 하나님의 인도하심이라면 그 일에 순종하며 나가는 사람들입니다이러한 사람을 가리켜 Available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싱가포르 국제 오리엔테이션

지난 1월말 선교사 한가정이 싱가포르로 출국하였습니다. 저희 OMF는 선교사들이 각자의 선교지로 배치되기 전 국제본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받습니다. 마치 모든 군인이 논산훈련소에서 신병훈련을 받고 자대 배치를 받는 것처럼 말입니다.

싱가포르 국제본부에서 선교현장의 리더십과 만나 OMF의 가치를 배우며, 선교가 무엇인지 배웁니다. 또한 언어와 문화를 어떻게 익힐지 실제적인 타문화선교훈련을 받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훈련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국제팀과 함께 하기에 소통할 수 있는 정도의 영어를 구사해야 합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선교후보자는 영어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시간을 내고, 비용을 들여 영어를 준비한 다음 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합니다. 이 신임선교사 훈련에 우리 한국멤버가 동참하게 된 것이 너무 감사하고 자랑스럽습니다

 <<<기도부탁 드립니다>>>
  • 지난 2 8~10일 태국 치앙마이의 단기 선교 프로그램(Serve Asia) 사역자 컨설팅에 참여해 단기 선교사들을 모집하고 훈련하여 선교지에 보내는 것에 대한 실재적인 아이디어를 얻게 하신 것 감사! 
  • 후보자학교(CIC), 관심자모임, 동며들다 훈련이 잘 진행되며 선교의 참여가 일어나도록.
  • 숭실대ISF 봄학기에 많은 학생과 자원하는 선생님들을 보내 주셔서 은혜롭게 시작하게 하신 것 감사! 수업과 아웃팅 등이 잘 진행되며 주님을 알아가도록. 
  • 임하리 선교사가 58~12일까지 싱가포르 국제 재정회의에서 새로운 재정 시스템을 잘 배우고 익히며, 여러 나라에서 온 재정 담당자들과 잘 소통하고 교제하도록.
  • //: 각자 있는 곳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녀로 서도록, 진로를 인도해 주시도록.

 

주나라, 임하리 기도편지(제80호)
이메일 : dai119kr@psmail.net
stibee

이 메일은 스티비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