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원 의장 선출... 부의장에 이진분 의원
지역사회 안산시

안산시의회 송바우나 의원 의장 선출... 부의장에 이진분 의원

image
안산시의회 신임 송바우나 의장. 제공 안산시의회

제9대 안산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송바우나 의원이 그리고 부의장에는 국민의힘 소속 이진분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안산시의회는 지난 1일 제276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의장 및 부의장 선거를 통해 신임 의장단을 선출했다고 3일 밝혔다.

image
안산시의회 신임 이진분 부의장. 제공 안산시의회

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된 임시회에는 재적 의원 20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무기명 투표로 진행된 의장 선거에서 송바우나 의원은 무효 1표를 제외한 19표를 얻어 의장에 그리고 이어 실시된 부의장 선거에서 이진분 의원도 무효 및 기권 각 1표를 뺀 18표를 득표해 부의장 자리에 올랐다.

3선 의원인 송바우나 신임 의장은 지난 제8대 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과 민주당 대표를 역임 했으며, 이진분 신임 부의장은 재선 의원으로 8대 의회 후반기 문화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활동했다.

송바우나 의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지방자치법이 규정하는 의장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며 “시민의 행복과 복리를 증진시키고 안산시가 올바른 방향으로 전진할 수 있도록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진분 부의장도 “의회 본연의 기능인 견제와 균형, 협치를 실천하는 데에 힘을 보태고, 의장과 동료 의원들이 원활히 의정활동을 할 수 있게 부지런히 소통하겠다”고 다짐했다.

안산=구재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