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SEO Score / SEO 점수 체크리스트 사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175.♡.244.173) 조회 725회 작성일 24-01-27 16:39(글 수정: 2024년 01월 27일)

본문

SEO Score 웹 사이트 순위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한번 쯤 들어본 용어 일 것입니다.

실제로 구글 검색 순위를 올리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SEO 점수에 주의를 하고 있는 것도 사실 입니다.

오늘 저와 동일한 생각을 하는 분들을 위한 추천 사이트를 하나 소개 하려 합니다.

 

SEO 점수 체크 사이트

오늘 알아볼 사이트는 SEO Checklist 사이트로 서치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이트 속도 체크(PageSpeed Insights)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 합니다.

 

seo-checklist.jpg

 

 

SEO Checklist 사이트 주요 기능

1) SEO 점수 및 스크린샷

사이트에 체크할 주소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체크 후 스크린샷과 SEO 종합 점수를 정리해 줍니다.

믿을 수 있는 스코어라 생각하지 않고 어떤 부분이 부족해서 SEO 점수가 낮아 졌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생각 합니다.

seo-checklist2.jpg

 

 

2) 검색엔진 최적화 요소 체크

메타태그 부분을 체크 후 분석해 줍니다. 점수가 낮으면 낮은 이유를 영어지만 분석까지 해 주니 참고가 됩니다.

 

seo-checklist3.jpg

 

 

3. 구글 미리보기

구글 검색결과 미리보기 뿐만 아니라 키워드 클라우드까지 제공 합니다. 내 사이트의 SEO 점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체크 방법으로 도움이 됩니다.

 

seo-checklist4.jpg

 

 

4) 구글 인덱싱 수 + 백링크 수 체크

현재 사이트가 얼마나 많은 웹페이지가 인덱싱 되었는지? 즉, 검색엔진이 내 페이지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와 다른 사이트에서 내 페이지/사이트를 얼마나 언급했는지(백링크)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인덱싱된 페이지가 많거나 백링크 수가 많으면 SEO 점수에 영향을 미치고 검색엔진 순위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seo-checklist5.jpg

 

5) 페이지 스피드 체크

구글 페이지 스피드 체크 후 웹사이트의 페이지 속도를 숫자로 나타내 줍니다.

구글 SEO에 미치는 요소 중 사이트 속도도 한몫하기 때문에 사이트 제작시 과도한 이미지/스크립트 등을 피해야 합니다.

seo-checklist6.jpg

 

 

6) 모바일 요소 체크

구글 SEO에서 반응형, 모바일 친화적인지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결국 모든 것이 사용자 위주로 얼마나 잘 만들어져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원하는 컨텐츠를 얼마나 잘 제공하고 있는지가 SEO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 생각 합니다.

 

seo-checklist7.jpg

 

 

마무리

구글 SEO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모두 체크할 수는 없고 체크하는 사이트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한곳에서 기본적인 요소를 체크할 수 있어 유용한 사이트라 생각 합니다.

 

 

참고 사이트: https://checklist.co.kr/




SEO 관련된 게시글 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안내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
마이링크 | 후원안내 | FAQ | Admi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