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0년 비대면 스포츠시장 융합 인력양성 및 사업전환 재설계 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공고
2020 비대면 스포츠시장 융합 인력양성 및 사업전환 재설계 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공고
COVID-19 사태와 비대면 환경 속에서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 체육시설 및 교육 관련 사업자와 관련 창업 희망자들의 역량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합니다. 뉴노멀(New Normal) 시대 스포츠산업의 미래와, 영업전략, 비대면 콘텐츠제작, SNS 마케팅, 고객경험관리 등 새로운 스포츠 패러다임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교과와 실습/현장학습이 지원됩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예상되는 스포츠시장의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것입니다. 관련 업종 종사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신청기간] 2020년 10월 12일(월) ~ 23(금) 17:00까지 접수분
[접수방법] 온라인 지원(https://forms.gle/qKKqwiCBbbeXEzqN6)
[모집인원]
서울·인천·경기·충청·강원지역의 체력단련장, 필라테스, 요가, 태권도 및 기타 종목의 민간체육시설업
※ 영‧호남, 제주권역 지원자 별도 모집 예정
(예비)사업자 및 관련 종사자 220명
[교육내용]
웨비나(웹세미나) 방식의 온라인 교육(20시간)과 온라인 콘텐츠 제작, SNS 활용, 고객 데이터 분석 실습 및 관련 기업 현장방문(40시간)으로 구성(붙임 #1, 2 참조)
[지원내용]
(교육비) 교육비 전액이 무료, 실습교육의 경우 소정의 실습비 지급 예정
※ (교육 수료자 특전) 비대면 스포츠시장 융합인력 양성 교육 후 추진될 예정인 ‘비대면 사업전환 재설계 지원사업’ (앱/웹 개발, 온라인 콘텐츠 개발, 영상제작, 홍보비 등을 지원)의 사업자 선정 시 가점부여
[선발절차]
접수(온라인 신청/접수) ▶ 서류심사(교육대상 적합성 등의 지원서 서면평가) ▶ 심의위원회 개최 및 최종 대상자 선정(발표)
※ 수도권 이외 지역 소재 (예비)사업자 우선 선발(30%), 접수순으로 선발을 원칙으로 하나 종목별, 지역별 균형을 고려, 선발위원회를 통해 최종 대상자 선정
선발조건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상명대학교 산학협력단 02)781-7726 / 02)781-7727 / smuspo1@gmail.com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붙임 #1] 온라인 교육 및 커리큘럼 구성
주제 |
강의 내용 |
강의 개요 |
글로벌 트렌드 |
뉴노멀 시대의 스포츠 산업 |
시대변화에 따라 새롭게 부상, 비정상이 표준이 되는 상황에 대한 비대면 산업의 변화와 스포츠 생존전략 |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과 스포츠 |
디지털화가 산업의 표준으로 자리 잡고, 글로벌 기업들의 ICT 기술기반 온디맨드 스포츠와 콘텐츠 개발 전략 |
|
디지털 환경과 체육시설업 |
디지털 기술기반 스마트 짐 |
기존 스포츠 장비설비 기업들의 디지털 기술 기반 스마트짐의 고도화 전략과 플랫폼 구축 |
O2O기반 옴니채널 민간체육시설업의 영업전략 |
온,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전략 스포츠산업에도 등장, O2O 기반 비즈니스와 영업 전략의 이해 |
|
온라인 기반 운동처방 플랫폼 |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운동검사와 처방을 통한 콘텐츠 개발과 보급의 이해 |
|
온디맨드 스포츠와 디지털 콘텐츠 |
홈트레이닝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디지털 콘텐츠제작의 이해 모바일 기반 스마트 짐 활용 등 온디맨드 콘텐츠 이해 |
|
비대면 콘텐츠 |
비대면 콘텐츠 제작과 유튜브 활용 |
스마트 환경에서의 비대면 스포츠 콘텐츠 제작과 유튜브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제작 |
온라인 홍보 전략과 SNS 마케팅 |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홍보전략 수립과 다양한 SNS 활용과 마케팅 전략 수립 |
|
비대면 고객관리 |
CRM 전략과 고객 가치분석 |
고객관계관리와 고객 경험관리는 기존 스포츠산업에 부재한 경영기법으로 비대면 환경에서 필수적인 경영전략 |
디지털 플랫폼과 고객관리 |
디지털 기반의 비대면 콘텐츠는 오프라인 환경보다 고객과의 소통은 필수적인 경영전략 |
[붙임 #2] 실습 및 커리큘럼 구성
주제 |
실습 내용 |
실습 개요 |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활용 |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방법 및 디지털 스포츠 콘텐츠 제작 및 활용 실습 |
- 콘텐츠 제작 기획 및 촬영 방법 정하기 - 영상편집을 위한 기초 이론 및 효과적인 비즈니스 콘텐츠 제작 - 스마트영상 제작과 YouTube의 이해 - 스마트 영상 제작 환경 구축 방법 및 스포츠 콘텐츠 제작 |
온라인 마케팅과 비대면 상담/지도 |
SNS 등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마케팅 및 고객 상담 지도 실습 |
- SNS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 채널로서의 인스타그램 및 광고 구조 이해하기 - 캠페인/광고세트/크리에이티브 3단계 프로세스 및 광고 성과 분석 - 진화하는 고객과 스포츠 트렌드 파악 및 고객만족 이해하기 -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 보내기 및 고객반응 분석 |
비대면 고객관리를 위한 데이터 분석 |
비대면 고객관리를 위한 CRM, 구글 아날리틱스, 경영분석 실습 |
-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과 고객가치분석의 이해 - 구글 아날리틱스 소개 및 활용법 - 통계 및 시각화 기능을 활용한 고객 데이터 분석 - 디지털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경영분석 실습 |
비대면 콘텐츠 적용 현장 방문 |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 사례(현장) 학습 |
- 고투 피트니스 GX Live 소개 및 GX Live 콘텐츠 제작 체험 - GX Live 견학 및 디지털 콘텐츠의 스포츠 서비스 사례 연구 |
비대면 운동지도 적용 현장 방문 |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스포츠 장비용품 제조업체 현장 견학 (DRAX 쇼룸 및 공장) |
- DRAX 운동 기구 체험 및 앱을 활용한 운동기구 활용 체험 - 디지털기술의 운동기구 발전 및 장비 제조업체 환경의 변화 - 공장 및 쇼룸 시찰 및 각 제조 시설의 이해 |
※ 교육 일정 및 내용, 진행 방식은 COVID-19 확산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세부 일정은 접수 마감 전 신청 인원 대상 메일/연락처로 개별 공지 예정
- 첨부파일
본 저작물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작성한 것으로,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