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장소
수강대상
▶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는 신청 불가
신청방법
새싹 수강신청은 2단계로 진행되며, 단계를 모두 진행해야 지원이 완료됩니다.
※ 두 단계를 '모두'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1️⃣ 싹 홈페이지(sesac.seoul.kr) 회원 가입 후, 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수강 신청을 해주세요.
2️⃣ 마이페이지 -> 자기소개서(구글폼 및 설문지)를 작성해주세요.
3️⃣ 문의하기: hiseoulbiz@naver.com, 02-6959-5650
선발기준
[ 선발절차 및 일정 ]
◾ 선발절차: 1️⃣수강자격 확인 → 2️⃣레벨(기초지식) 테스트 → 3️⃣면접
※ 교육지원 동기, 수료 의지, 수료 이후 활용계획을 지원서 및 면접을 통해 중점적으로 평가 예정
◾ 선발 일정
- 1차 서류 접수 기간 : ~2024.05.19일(일) / ~23:59까지
- 서류 합격 발표 일정: 2024.05.21(화)
- 레벨테스트(온라인) 진행 일정: 2024.05.22(수) / ~23:59까지
- 면접 진행 일정: 2024.05.24(금) / 별도 연락
- 최종합격 발표 일정: 2024.05.29(수) / 별도 연락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 사전 OT 일정은 최종 합격자에게 따로 안내 예정
◾ 교육생 선발 가점
- 우대대상 :
(1) 서울특별시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청소년 부모'(부모 모두 만 24세 이하, 청소년 한부모 포함)
(2) 서울특별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자립준비청년'
(3) 서울특별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사회적 고립운둔청년'
- 우대내용:
(1) 레벨테스트(5점), 면접(5점) 가점부여
(2) 예치금 면제
※ 대상여부 확인 결과, 대상자가 아닌 경우 우대내용 적용하지 않음
◾ 교육일정
-2024.06.04~2024.08.23 / 매주 월~금 9:00~18:00 (8시간)
교육목표
[과정의 특장점]
👉🏻 세부 커리큘럼은 상단 [교육일정]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마케터에게 필요한 마케팅 직무역량과 기업과 연계된 실무 프로젝트 경험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마케팅 인재 완성 과정!
◾ 취업에 필요한 취업역량부터 직무에 특화된 전문교육으로 구성!
◾ 콘텐츠 제작, 데이터 활용 능력을 함양하여,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구직/이직
◾ 현업자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과 함께 공부!
👉🏻 중식비 제공받고
👉🏻 취업 컨설팅 받고
👉🏻 하이서울기업(서울이 인증한 우수 강소기업)과 1:1 취업매칭까지 받자!
[과정 목표]
(1)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본 개념 및 전략에 대한 이해
(2) 효과적인 콘텐츠 퍼포먼스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 및 도구 이해 및 활용
(3)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법 습득
(4) 고객의 관심과 Bedesk에 따라 콘텐츠 개발방법 습득
(5) 콘텐츠 제작에 창의성을 발휘하여 관중의 관심을 끌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전략수립 역량 향상
(6) 자동화 도구 및 기술 활용 능력 향상으로 콘텐츠 마케팅 프로세스 향상
(7) 단계 별 실습 및 실무 프로젝트 진행으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향상(포트폴리오 level-up & 취업 연계)
교육내용
이수기준
평가항목 | 이수기준 | 반영기준(가중치) |
---|---|---|
총점 | - | - |
1.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이해 |
|
1. 마케팅 개요(4P, SWOT, 5 FORCES)/브랜드 마케팅 개요, 광고채널, 마케팅 전략, 통합마케팅 계획 수립 | 2024-06-04 09:00~18:00 |
---|---|
2. 디지털 마케팅 최신 트렌드 및 활용전략 /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기획 제작 |
|
2.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2024, 머신러닝 기반의 비즈니스 분석, 전환 시나리오 설정과 스토리 보드 만들기, 업종에 따른 웹사이트 만들기(CMS 도구 또는 웹 제작 페이지 활용) | 2024-06-05 09:00~18:00 |
3. 웹프로그래밍 |
|
3. HTML&CSS 활용방법 학습 | 2024-06-07 09:00~18:00 |
4. Javascript 활용방법 학습 | 2024-06-10 09:00~18:00 |
5. 링크기반 홈페이지 제작 | 2024-06-11 09:00~18:00 |
6. 로그인 기능이 포함된 홈페이지 제작 | 2024-06-12 09:00~18:00 |
4. 드라마인컴퍼니 |
|
7. 드라마인컴퍼니 | 2024-06-13 09:00~18:00 |
5. 마케팅시나리오 |
|
8. 비즈니스 목표와 전환가치와 전환 설정, 고객 데이터 생성 플랜, 페르소나 카드 제작, 터치포인트 등록 | 2024-06-14 09:00~18:00 |
6. 구글 애널리틱스4 기초 |
|
9. GA4 설치, 인터페이스 소개, GA 마케팅 필수용어, 터치포인트 등록 | 2024-06-17 09:00~18:00 |
7. 전환과 KPI 산출하기 |
|
10. 매체노출 성과 측정 방법 및 가치 산출, CPC, CPA, CPV | 2024-06-18 09:00~18:00 |
8. 검색 엔진 최적화(SEO) |
|
11. 브랜드 키워드 등록, 사이트맵 만들기, 구글 서치콘솔 및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2024-06-19 09:00~18:00 |
9. 구글 애널리틱스4의 핵심요소 |
|
12. 보고서(실시간, 획득, 행동, 전환), 탐색분석 보고서 제작 | 2024-06-20 09:00~18:00 |
13. 매체 유입에 따른 사용자 속성 파악 및 유입 퍼널 측정, UTM-Builder 추적코드 활용 블로그, 인스타 방문자 추적 | 2024-06-21 09:00~18:00 |
14. 향상된 이벤트 설정과 실시간 보고서 확인, 측정기준, 측정항목의 이벤트 기능 | 2024-06-24 09:00~18:00 |
10. GAIQ 인증시험 |
|
15. 기출문제 풀이 | 2024-06-25 09:00~18:00 |
11. 태그매니저 |
|
16. 태그매니저 이해, 계정생성, 템플릿 기능, 스크립트 등록과 추적, 마케팅 퍼널 추적 | 2024-06-26 09:00~18:00 |
12. 취업컨설팅 |
|
17. 자기소개서, 이력서 작성, MZ마인드 셋 | 2024-06-27 09:00~18:00 |
18. 면접스피치/면접이미지 | 2024-06-28 09:00~18:00 |
19. 종합실습 | 2024-07-01 09:00~18:00 |
13.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이미지 제작 |
|
20. 망고보드 사용방법 및 이미지 제작 실습 | 2024-07-02 09:00~18:00 |
21. 미리캔버스 사용방법 및 이미지 제작 실습 | 2024-07-03 09:00~18:00 |
22. 생성형 AI(미드저니, SIGIL 등)을 활용한 마케팅 이미지 제작 | 2024-07-04 09:00~18:00 |
14. 광고획득 사용자 추적과 마케팅 통합 설정 |
|
23. 메타 광고, 네이버, 카카오 광고유입 스크립트 추적 설정 | 2024-07-05 09:00~18:00 |
24. 타사 픽셀코드 등록과 추적, 히트맵 및 터치포인트 전환 분석 | 2024-07-08 09:00~18:00 |
15. 사용자 고급 분석 |
|
25. GA4 ID 스페이스, 유저 아이디 등록과 추적, 기여모델과 전환 모델링, GA 데이터 마이닝 | 2024-07-09 09:00~18:00 |
16. 세미프로젝트 |
|
26. 포트폴리오 작성방법, 주제선정, 프로젝트 계획 수립 | 2024-07-10 09:00~18:00 |
27. 구글 애널리틱스 : GA4 설치 및 추적 코드 설정, 분석 인사이트와 맞춤 리포트 제작 | 2024-07-11 09:00~18:00 |
28. 태그매니저 : 스니펫 설치, 활용 변수 선정, 이벤트 트리거와 스크립트 만들기 | 2024-07-12 09:00~18:00 |
29. 루커 스튜디오 : 성과측정(KPI) 보고서 만들기와 시각화 인사이트 | 2024-07-15 09:00~18:00 |
30. 광고 추적 설정: 구글, 메타, 네이버, 카카오 유입 설정 | 2024-07-16 09:00~18:00 |
31. 포트폴리오 정리 및 조별발표 준비 | 2024-07-17 09:00~18:00 |
17. SNS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
|
32. SNS 마케팅의 트렌드와 효과, 콘텐츠 노출 방식 | 2024-07-18 09:00~18:00 |
33. 인스타그램의 이해, 콘텐츠 기획하기, 영상/이미지 제작 실습 | 2024-07-19 09:00~18:00 |
34.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활용, 태그와 링크 활용, 릴스 활용, 비스니스 계정 활용, 광고와 인사이트 분석 | 2024-07-22 09:00~18:00 |
18. 블로그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 |
|
35. 블로그 이해, 기본 툴이해, 블로그 셋팅하기, 블로그 주제잡기 | 2024-07-23 09:00~18:00 |
36. 블로그 카테고리 정하기, 블로그 활용분야 탐색, 블로그 지수 높이기, 홈페이지형 블로그 스킨 제작/위젯 활용 제작, 블로그 템플릿 만들기, 글대표 사진 만들기, 모바일 세팅 | 2024-07-24 09:00~18:00 |
37. 블로그에 맞는 글쓰기 전략/ 검색 최적화(SEO) 프로세스 알아보기, 블로그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노하우 | 2024-07-25 09:00~18:00 |
38. 네이버 애드 포스트/ 협찬 사이트 이해, 협찬/체험단 사이트 활용, 퍼스널 브랜딩 키워드, 인물등록 활용 | 2024-07-26 09:00~18:00 |
19. SQL |
|
39. SQL/ DB 테이블 생성, DB 저장 | 2024-07-29 09:00~18:00 |
40. 데이터 베이스 개념, 생성, 테이블 생성 DCL, DML 등 | 2024-07-30 09:00~18:00 |
41. MY SQL DML 내장 함수의 학습 | 2024-07-31 09:00~18:00 |
42. MY SQL DML 내장 함수의 학습 | 2024-08-01 09:00~18:00 |
43. MY SQL 활용 로그데이터 다루기 학습 | 2024-08-02 09:00~18:00 |
44. MY SQL 활용 로그데이터 다루기 학습 | 2024-08-05 09:00~18:00 |
20. 태블로 데이터 시각화 |
|
45. 태블로 개념 이해 | 2024-08-06 09:00~18:00 |
46.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방법 학습 | 2024-08-07 09:00~18:00 |
47.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방법 학습 | 2024-08-08 09:00~18:00 |
48.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방법 학습 | 2024-08-09 09:00~18:00 |
49.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실습 | 2024-08-12 09:00~18:00 |
50.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실습 | 2024-08-13 09:00~18:00 |
51.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실습 | 2024-08-14 09:00~18:00 |
21. CBP 기업연계 프로젝트 |
|
52. 프로젝트 주제선정 프로젝트 계획수립 | 2024-08-16 09:00~18:00 |
53. 자료수집 사이트 탐색 | 2024-08-19 09:00~18:00 |
54. 자료수집, 전처리 | 2024-08-20 09:00~18:00 |
55. DB저장, 데이터 적합성 검토 | 2024-08-21 09:00~18:00 |
56. 포트폴리오 계획 선정, 자료 불균형 처리, 모형 최적화 | 2024-08-22 09:00~18:00 |
57. 마케팅 전략 계획, 보고서 작성, 발표 준비 | 2024-08-23 09:00~1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