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교육 프로그램

오프라인

(강서4기)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과정
오프라인  DT과정(비개발직무)  초심자  중급자  전문가  신규  추천  인기

(강서4기)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과정

  • 접수기간 2024-04-08 ~ 2024-05-19
  • 교육기간 2024-06-04 ~ 2024-08-23
  • 교육시간 456시간
  • 선행과정 없음
  • 교재/도서 자체교재 지급
  • 담임강사 전문강사진 구성
  • 강사이력 이력보기

교육장소

◾ SeSAC 강서캠퍼스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61길 29 SBA 국제유통센터 A동 1층, 청년취업사관학교 강서캠퍼스)

수강대상

▶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최종 합격시 등본 확인 필수)​
▶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으신 분​
▶ 교육수료 후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
    ※ 고용보험 가입자(재직자)는 신청 불가

신청방법

새싹 수강신청은 2단계로 진행되며, 단계를 모두 진행해야 지원이 완료됩니다.​

※ 두 단계를 '모두' 진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1️⃣ 싹 홈페이지(sesac.seoul.kr) 회원 가입 후페이지 상단의 '수강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수강 신청을 해주세요.

2️⃣ 마이페이지 -> 기소개서(구글폼 및 설문지)를 작성해주세요

3️⃣ 문의하기: hiseoulbiz@naver.com, 02-6959-5650

선발기준

[ 선발절차 및 일정 ] 

◾ 선발절차: 1️⃣수강자격 확인 → 2️⃣레벨(기초지식테스트 → 3️⃣면접

      ※ 교육지원 동기, 수료 의지, 수료 이후 활용계획을 지원서 및 면접을 통해 중점적으로 평가 예정

◾ 선발 일정

 - 1차 서류 접수 기간 : ~2024.05.19일(일) / ~23:59까지

- 서류 합격 발표 일정: 2024.05.21(화)

- 레벨테스트(온라인) 진행 일정: 2024.05.22(수)  / ~23:59까지

- 면접 진행 일정: 2024.05.24(금) / 별도 연락

- 최종합격 발표 일정: 2024.05.29(수)  / 별도 연락

※ 상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 사전 OT  일정은 최종 합격자에게 따로 안내 예정

교육생 선발 가점

 - 우대대상 :

  (1) 서울특별시 청소년부모 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청소년 부모'(부모 모두 만 24세 이하, 청소년 한부모 포함)

  (2) 서울특별시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자립준비청년'

  (3) 서울특별시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사회적 고립운둔청년'

 - 우대내용: 

  (1) 레벨테스트(5점), 면접(5점) 가점부여

  (2) 예치금 면제

대상여부 확인 결과, 대상자가 아닌 경우 우대내용 적용하지 않음

◾ 교육일정

-2024.06.04~2024.08.23 / 매주 월~금 9:00~18:00 (8시간)

교육목표

[과정의 특장점] 

👉🏻 세부 커리큘럼은 상단 [교육일정]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마케터에게 필요한 마케팅 직무역과 기업과 연계된 실무 프로젝트 경험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마케팅 인재 완성 과정!

◾ 취업에 필요한 취업역량부터 직무에 특화된 전문교육으로 구성!

◾ 콘텐츠 제작, 데이터 활용 능력을 함양하여,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구직/이직

◾ 현업자로 이루어진 전문 강사진과 함께 공부!

👉🏻 중식비 제공받고

👉🏻 취업 컨설팅 받고

👉🏻 하이서울기업(서울이 인증한 우수 강소기업)과 1:1 취업매칭까지 받자!

[과정 목표] 

(1)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본 개념 및 전략에 대한 이해

(2) 효과적인 콘텐츠 퍼포먼스를 측정하기 위한 지표 및 도구 이해 및 활용

(3)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법 습득

(4) 고객의 관심과 Bedesk에 따라 콘텐츠 개발방법 습득

(5) 콘텐츠 제작에 창의성을 발휘하여 관중의 관심을 끌고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개발 및 전략수립 역량 향상

(6) 자동화 도구 및 기술 활용 능력 향상으로 콘텐츠 마케팅 프로세스 향상

(7) 단계 별 실습 및 실무 프로젝트 진행으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향상(포트폴리오 level-up & 취업 연계)

교육내용

이수기준

이수기준
평가항목 이수기준 반영기준(가중치)
총점 - -
과정목차

1.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이해

1. 마케팅 개요(4P, SWOT, 5 FORCES)/브랜드 마케팅 개요, 광고채널, 마케팅 전략, 통합마케팅 계획 수립

2024-06-04 09:00~18:00

2. 디지털 마케팅 최신 트렌드 및 활용전략 /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기획 제작

2.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2024, 머신러닝 기반의 비즈니스 분석, 전환 시나리오 설정과 스토리 보드 만들기, 업종에 따른 웹사이트 만들기(CMS 도구 또는 웹 제작 페이지 활용)

2024-06-05 09:00~18:00

3. 웹프로그래밍

3. HTML&CSS 활용방법 학습

2024-06-07 09:00~18:00

4. Javascript 활용방법 학습

2024-06-10 09:00~18:00

5. 링크기반 홈페이지 제작

2024-06-11 09:00~18:00

6. 로그인 기능이 포함된 홈페이지 제작

2024-06-12 09:00~18:00

4. 드라마인컴퍼니

7. 드라마인컴퍼니

2024-06-13 09:00~18:00

5. 마케팅시나리오

8. 비즈니스 목표와 전환가치와 전환 설정, 고객 데이터 생성 플랜, 페르소나 카드 제작, 터치포인트 등록

2024-06-14 09:00~18:00

6. 구글 애널리틱스4 기초

9. GA4 설치, 인터페이스 소개, GA 마케팅 필수용어, 터치포인트 등록

2024-06-17 09:00~18:00

7. 전환과 KPI 산출하기

10. 매체노출 성과 측정 방법 및 가치 산출, CPC, CPA, CPV

2024-06-18 09:00~18:00

8. 검색 엔진 최적화(SEO)

11. 브랜드 키워드 등록, 사이트맵 만들기, 구글 서치콘솔 및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2024-06-19 09:00~18:00

9. 구글 애널리틱스4의 핵심요소

12. 보고서(실시간, 획득, 행동, 전환), 탐색분석 보고서 제작

2024-06-20 09:00~18:00

13. 매체 유입에 따른 사용자 속성 파악 및 유입 퍼널 측정, UTM-Builder 추적코드 활용 블로그, 인스타 방문자 추적

2024-06-21 09:00~18:00

14. 향상된 이벤트 설정과 실시간 보고서 확인, 측정기준, 측정항목의 이벤트 기능

2024-06-24 09:00~18:00

10. GAIQ 인증시험

15. 기출문제 풀이

2024-06-25 09:00~18:00

11. 태그매니저

16. 태그매니저 이해, 계정생성, 템플릿 기능, 스크립트 등록과 추적, 마케팅 퍼널 추적

2024-06-26 09:00~18:00

12. 취업컨설팅

17. 자기소개서, 이력서 작성, MZ마인드 셋

2024-06-27 09:00~18:00

18. 면접스피치/면접이미지

2024-06-28 09:00~18:00

19. 종합실습

2024-07-01 09:00~18:00

13.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이미지 제작

20. 망고보드 사용방법 및 이미지 제작 실습

2024-07-02 09:00~18:00

21. 미리캔버스 사용방법 및 이미지 제작 실습

2024-07-03 09:00~18:00

22. 생성형 AI(미드저니, SIGIL 등)을 활용한 마케팅 이미지 제작

2024-07-04 09:00~18:00

14. 광고획득 사용자 추적과 마케팅 통합 설정

23. 메타 광고, 네이버, 카카오 광고유입 스크립트 추적 설정

2024-07-05 09:00~18:00

24. 타사 픽셀코드 등록과 추적, 히트맵 및 터치포인트 전환 분석

2024-07-08 09:00~18:00

15. 사용자 고급 분석

25. GA4 ID 스페이스, 유저 아이디 등록과 추적, 기여모델과 전환 모델링, GA 데이터 마이닝

2024-07-09 09:00~18:00

16. 세미프로젝트

26. 포트폴리오 작성방법, 주제선정, 프로젝트 계획 수립

2024-07-10 09:00~18:00

27. 구글 애널리틱스 : GA4 설치 및 추적 코드 설정, 분석 인사이트와 맞춤 리포트 제작

2024-07-11 09:00~18:00

28. 태그매니저 : 스니펫 설치, 활용 변수 선정, 이벤트 트리거와 스크립트 만들기

2024-07-12 09:00~18:00

29. 루커 스튜디오 : 성과측정(KPI) 보고서 만들기와 시각화 인사이트

2024-07-15 09:00~18:00

30. 광고 추적 설정: 구글, 메타, 네이버, 카카오 유입 설정

2024-07-16 09:00~18:00

31. 포트폴리오 정리 및 조별발표 준비

2024-07-17 09:00~18:00

17. SNS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32. SNS 마케팅의 트렌드와 효과, 콘텐츠 노출 방식

2024-07-18 09:00~18:00

33. 인스타그램의 이해, 콘텐츠 기획하기, 영상/이미지 제작 실습

2024-07-19 09:00~18:00

34.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활용, 태그와 링크 활용, 릴스 활용, 비스니스 계정 활용, 광고와 인사이트 분석

2024-07-22 09:00~18:00

18. 블로그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

35. 블로그 이해, 기본 툴이해, 블로그 셋팅하기, 블로그 주제잡기

2024-07-23 09:00~18:00

36. 블로그 카테고리 정하기, 블로그 활용분야 탐색, 블로그 지수 높이기, 홈페이지형 블로그 스킨 제작/위젯 활용 제작, 블로그 템플릿 만들기, 글대표 사진 만들기, 모바일 세팅

2024-07-24 09:00~18:00

37. 블로그에 맞는 글쓰기 전략/ 검색 최적화(SEO) 프로세스 알아보기, 블로그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노하우

2024-07-25 09:00~18:00

38. 네이버 애드 포스트/ 협찬 사이트 이해, 협찬/체험단 사이트 활용, 퍼스널 브랜딩 키워드, 인물등록 활용

2024-07-26 09:00~18:00

19. SQL

39. SQL/ DB 테이블 생성, DB 저장

2024-07-29 09:00~18:00

40. 데이터 베이스 개념, 생성, 테이블 생성 DCL, DML 등

2024-07-30 09:00~18:00

41. MY SQL DML 내장 함수의 학습

2024-07-31 09:00~18:00

42. MY SQL DML 내장 함수의 학습

2024-08-01 09:00~18:00

43. MY SQL 활용 로그데이터 다루기 학습

2024-08-02 09:00~18:00

44. MY SQL 활용 로그데이터 다루기 학습

2024-08-05 09:00~18:00

20. 태블로 데이터 시각화

45. 태블로 개념 이해

2024-08-06 09:00~18:00

46.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방법 학습

2024-08-07 09:00~18:00

47.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방법 학습

2024-08-08 09:00~18:00

48.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방법 학습

2024-08-09 09:00~18:00

49.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실습

2024-08-12 09:00~18:00

50.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실습

2024-08-13 09:00~18:00

51. 태블로를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 실습

2024-08-14 09:00~18:00

21. CBP 기업연계 프로젝트

52. 프로젝트 주제선정 프로젝트 계획수립

2024-08-16 09:00~18:00

53. 자료수집 사이트 탐색

2024-08-19 09:00~18:00

54. 자료수집, 전처리

2024-08-20 09:00~18:00

55. DB저장, 데이터 적합성 검토

2024-08-21 09:00~18:00

56. 포트폴리오 계획 선정, 자료 불균형 처리, 모형 최적화

2024-08-22 09:00~18:00

57. 마케팅 전략 계획, 보고서 작성, 발표 준비

2024-08-23 09:0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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