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프로듀서
없습니다
도서+교보Only(교보배송)을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20,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1Box 기준 : 도서 10권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공연예술산업은 감성적인 측면의 예술과 이성적인 측면에서의 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해야만 하는 영역이다. 그러기에 프로듀서는 파토스(감성)와 로고스(이성), 이상과 현실의 경계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면서 최선의 대안을 찾아가는, 즉 이상과 현실을 잇는 문화예술의 올라운더(Allrounder)인 것이다.
또한 공연예술의 진정한 힘은 향유자의 개별적 행복에 그치는 것이 아닌, 긍정적인 에너지를 사회적으로 확산시켜 나가는 데 있다. 그래서 공연은 가치재(merit goods)이자, 행복산업이다. 그러한 공연을 기획, 제작하고 향유하게 하는 프로듀서는 우리 사회의 행복한 문화민주주의를 만들어가는 문화예술분야의 키스톤(keystone)이다.
오늘날 공연예술 현장과 비즈니스 패러다임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산업적 성장을 주도하고 이끌어갈 인적자원 양성과 교육에 대한 이해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공연의 A to Z를 책임지고 막중한 역할을 담당하는 프로듀서를 위한 교육훈련 시스템은 제대로 갖추어지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 인식을 바탕으로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에서는 공연프로듀서 자격증 제도를 신설하였다. 공연프로듀서 자격증은 공연작품의 기획, 제작, 유통을 총괄하는 전문가, 즉 프로듀서 양성을 위해 시작되었으며, 이 책은 이 과정의 교재 성격을 띠고 있다.
저자들은 이론과 현장의 균형감을 집필의 기본 방향으로 하여 수개월에 걸친 집필과 회의, 검토를 통해 올해 가을 그 결실을 독자들에게 선보이게 되었다. 이 책은 공연분야의 광범위한 이론적 내용 전반과 현장을 아우르는 공연예술학 개론서로, 공연예술의 이해에서부터 극장경영, 공연제작, 공연유통, 공연마케팅, 공연계약 및 저작권과 같이 프로듀서를 위한 이론과 현장의 키워드를 녹여내었다.
아무쪼록 이 책이 역량 있는 공연 프로듀서를 발굴하고, 그들의 잠재력과 성장판을 자극하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들이 공연예술의 외연을 확장하고, 탄탄한 내실화를 도모해 국내 공연 활성화에 이바지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더 나아가 공연예술분야에서도 한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훌륭한 프로듀서의 탄생을 기대해 본다.
작가정보
서울사이버대학교 교수, 문화예술대학장
(재)세종문화회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이사, 한국지역문화학회, 한국문화경제학회 이사
목차
- 1부. 공연예술의 이해
제1장 공연과 공연예술
1. 공연예술 / 2. 공연예술의 범위 및 분류
제2장 공연예술의 역사
1. 고대 그리스 시대 / 2. 로마시대 / 3. 중세시대 / 4. 르네상스 시대 / 5. 엘리자베스 시대
2부. 극장경영
제1장 극장의 가치와 역할
1. 극장의 가치 / 2. 극장의 역할
제2장 극장의 역사
1. 서양극장의 역사 / 2. 동양극장의 역사 / 3. 한국 극장의 역사
제3장 극장의 공간
1. 프론트 오브 하우스(FOH) / 2. 백스테이지와 무대 공간 / 3. 무대의 형태
제4장 극장의 운영과 관리
1. 극장의 운영체제 / 2. 극장의 조직과 인력 / 3. 극장의 안전관리
제5장 프로그래밍
1. 기획공연 / 2. 대관공연 / 3. 공연 시즌제 운영 / 4. 공연예술축제 / 5. 상주단체 운영
3부. 공연 제작
제1장 프로듀서
1. 공연 기획과 제작 / 2. 프로듀서의 정의와 역할 / 3. 공연 제작 요소
제2장 프로덕션 운영
1. 프로덕션 단계 / 2. 사전 프로덕션(Pre-production) / 3. 메인 프로덕션(Production) / 4. 사후 프로덕션(Post-production)
4부. 공연 유통
제1장 공연상품
1. 공연(예술)상품의 개념 / 2. 공연상품의 특징 / 3. 공연시장과 공연산업
제2장 공연유통
1. 가치사슬과 유통과정 / 2. 공연의 유통과정
제3장 공연유통기관
1. 공연유통사 현황 / 2. 공연유통 주요 기관 / 3. 공연환경의 변화
5부. 공연과 마케팅
제1장 마케팅의 개념과 조사
1. 마케팅의 개념 / 2. 마케팅 조사
제2장 마케팅 계획
1. 마케팅의 단계 / 2.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제3장 예술 마케팅
1. 예술 상품 소비자 / 2. 예술을 활용한 기업 마케팅
제4장 공연 홍보(PR, Public Relations)
1. 홍보의 개념 / 2. 공연 홍보의 실제
6부. 공연 계약과 저작권
제1장 저작권이란 무엇인가?
1. 저작권과 저작권자, 저작권법 / 2. 저작권의 역사적 흐름 / 3. 저작물과 저작자의 관계 / 4. 저작권의 내용적 구성: 저작인격권과 저작재산권 / 5. 공연예술의 저작권, 저작인접권, 저작재산권 / 6. 공연제작과 저작권 / 7. 공연제작과 저작물 이용과의 관계
제2장 공연과 계약
1. 계약이란 무엇인가? / 2. 계약의 기본 구조 / 3. 문화예술 계약서 작성 현황과 표준계약서
제3장 문화예술용역과 예술인복지법
1. 문화예술용역의 현황과 문제점 / 2. 문화예술용역이란 무엇인가? / 3. 예술인복지법이란 무엇인가?
기본정보
ISBN | 9788957868478 |
---|---|
발행(출시)일자 | 2022년 09월 27일 |
쪽수 | 348쪽 |
크기 |
175 * 240
* 25
mm
/ 898 g
|
총권수 | 1권 |
Klover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