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실전 테크닉 편

장치혁(레오짱) 저자(글)
서사원 · 2021년 10월 05일
9.8 (29개의 리뷰)
도움돼요 (33%의 구매자)
  •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실전 테크닉 편 대표 이미지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실전 테크닉 편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실전 테크닉 편 사이즈 비교 172x231
    단위 : mm
무료배송 소득공제
10% 17,820 19,800
적립/혜택
990P

기본적립

5% 적립 99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99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배송안내
무료배송
배송비 안내
국내도서/외국도서
도서만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도서+교보Only(교보배송)을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교보Only(교보배송)
각각 구매하거나 함께 2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20,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해외주문 서양도서/해외주문 일본도서(교보배송)
각각 구매하거나 함께 15,000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5,000원 미만 시 2,500원 배송비 부과

업체배송 상품(전집, GIFT, 음반/DVD 등)
해당 상품 상세페이지 "배송비" 참고 (업체 별/판매자 별 무료배송 기준 다름)
바로드림 오늘배송
업체에서 별도 배송하여 1Box당 배송비 2,500원 부과

1Box 기준 : 도서 10권

그 외 무료배송 기준
바로드림, eBook 상품을 주문한 경우, 플래티넘/골드/실버회원 무료배송쿠폰 이용하여 주문한 경우, 무료배송 등록 상품을 주문한 경우
주문정보를 불러오는 중입니다.
서울시 종로구 종로 1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실전 테크닉 편 상세 이미지

책 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평범한 사람도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수 있다!”
기획에서 집필, 계약, 홍보마케팅까지
팔리는 책을 쓰는, 가장 빠른 방법을 알려주는 책쓰기 가이드북
#수백 명이 검증한 최고의 책쓰기 수업
#집필 저서 베스트셀러 승률 100%
#최신 기술을 100% 활용한 책쓰기 기법 공개

책을 쓰고 싶어 하는 분이 많습니다. 구체적으로 나열하면 아래와 같은 분들입니다. 하지만 이 분들의 가장 큰 문제는 콘셉트력 부족, 기획력 부족, 구성력 부족, 출판 문법에 대한 이해 부족 등입니다. 이 점을 해결하지 않으면 여러분이 꿈꾸는 작가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런데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줄 레오 짱(이 책의 저자)과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기획과 마인드 편, 실전 테크닉 편)가 있으니까요. 마치 초보 작가분을 눈앞에 두고 말을 걸듯이 정말 쉽고 재밌게 썼습니다.

◈ 책을 한 번도 써본 적 없는 예비 저자
◈ 퍼스널 브랜딩 목적으로 책을 내려는 강사와 프리랜서
◈ 장차 커리어 독립을 준비하는 직장인
◈ 프리랜서로서의 삶을 준비하는 경단녀
◈ 취업 준비생과 이직을 준비 중인 사람
◈ 책을 준비 중이지만 절대 탈고가 되지 않는 사람
◈ 책을 내본 적은 있으나 히트한 적 없는 사람

기획에서 집필, 계약, 홍보마케팅까지 2권으로 나눠야 할 정도로 끝장 디테일로 설명한 책쓰기 바이블 같은 책! 지금 당장 펼쳐보세요!
책은 크게 3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권에 해당하는 1부와 2부는 〈마인드와 기본기 편〉입니다. 3부에 해당하는 2권은 〈실전 테크닉 편〉입니다. 이 2권의 책에 걸쳐 알려드리는 노하우를 터득하시면 다른 데서 최소 1년 이상씩 걸리는 책쓰기를 단 2개월 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10개월 앞당겨드리는 셈이죠. 또한 저자의 노하우를 공부하시면 ‘확실히 팔리는 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작가정보

저자(글) 장치혁(레오짱)

순수 국내파 영어 고수인 레오짱은 경희대학교 졸업 즈음 처 음 본 공식 TOEIC 시험에서 990점 만점을 받으며 YBM Sisa 영어 강사로 데뷔했다. 3년간 동아일보 영어 전문 칼럼니스트, 2년간 ybmsisa.com 영어 전문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했다. 삼성전자, 현대건설, 대우그룹 등에서 영어전임교수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후 좀 더 폭넓은 출판 분야에 뜻을 세우고 YBM Sisa 편집장과 위즈덤하우스 편집장, 위즈덤하우스 마케팅 총괄본부장, 21세기북스 출판기획실장 등을 거쳐 클라우드나인 출판사 공동대표가 되었다.
현재 수많은 열성 팬들의 요청을 받아 마이북하우스, 한국책쓰기센터 등을 운영하며 책쓰기와 출간 노하우를 수백 명에게 아낌없이 전수 중이다. 중앙일보와 동아일보에서 특집 칼럼니스 트로 활동했고, 고려대학교를 비롯해 중앙대학교, 건국대학교, 대진대학교 등에서 정기적으로 출판 강의를 하고 있다.
그는 27년간 국내 최고의 메이저 출판사에서 수백 명 저자들 의 책을 기획, 편집, 홍보 마케팅해 다수의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를 만들어낸 출판 전문가다. 그중 11권의 책은 본인이 직접 집필해 출간했고, 해외 작품을 발굴해 직접 번역한 책도 2권이 있다. 그가 직접 쓰거나 번역한 13권의 책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베스트셀러가 되어 승률 100%를 달성했다.
그가 이 책을 쓰게 된 동기는 간단하다. “27년간 메이저 출판사에서 경험하고 배운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눠 수많은 예비 저 자분들을 혼란에서 해방시켜드리자!” “이왕 쓰시는 원고가 널 리 사랑받을 수 있도록 책을 잘 파는 방법까지 친절히 알려드리자!”이다. 한 마디로 이 책은 ‘출판 27년 차 베테랑이 알려주는 팔리는 책쓰기의 모든 것’을 다룬 가이드북이다.

홈페이지 www.mybookhouse.com
유튜브 레오짱 TV(www.youtube.com/c/레오짱tv)
카톡 오픈공부방 레오짱 줌스쿨(https://open.kakao.com/o/gXvetuAc)

목차

  • 프롤로그

    HOW 1. 탐험가 되기
    1장 실전 글쓰기 1단계: 콘셉트 잡고 개괄 목차 짜기
    내 책을 잘 기획하는 법
    콘셉트를 우라까이 하기
    임시 제목도 미리 지어놔야 좋다
    마인드맵으로 콘셉트 잡고 개괄 목차 짜기
    [실제 시연] 레오짱 책: 1단계(콘셉트와 개괄 목차 세우기)
    [실제 시연] 콘셉트 잡기 실습 1: 김치국 대위
    [실제 시연] 콘센트 잡기 실습 2: 이치현 교사
    타깃 독자가 있고 없고의 극명한 차이
    글쓰기와 책쓰기가 다른 이유
    왜 목차부터 세우는 게 중요할까?

    2장 실전 글쓰기 2단계: 상세 목차 짜기
    목차 정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실제 시연] 레오짱 책: 2단계(상세 목차 짜기)
    [실제 시연] 이영희 교사: 상세 목차 짜기 실습
    목차는 어떻게 섹시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제 원고의 분야는 어떻게 정해야 하나요?
    논문을 그대로 책으로 내면 된다는 건 환상일 뿐
    구글 드라이브를 원고 백업용으로 이용하는 것은 필수!
    툴 추천1: 마인드맵 프로그램
    [소곤소곤 개인톡]제 상담 사례를 모아 책을 내고 싶어요

    3장 실전 글쓰기 3단계: 와다다 요점 쏟아내기
    마인드맵을 워드로 변환해 작업할 준비하기
    쓰지 말고 그저 쏟아내라
    와다다 요점 쏟아내기 할 때는 후진 없는 전진만이 철칙
    [실제 시연] 레오짱 책: 3단계(와다다 요점 쏟아내기)
    [실제 시연] 이영희 교사: 1차 초벌 와다다 실습
    몸에 힘을 빼고 써라
    잘 안 써질 땐 녹음하라
    이동 중 녹음으로 책쓰기에 도전해보라
    평소 써둔 메모가 초벌 단계에서 좋은 지원군이 된다
    [소곤소곤 개인톡]초벌 요점 와다다 할 땐 분량 걱정 말고 쓰세요

    요약: 탐험가


    HOW 2. 과학자 되기
    1장 실전 글쓰기 4단계: 원고 늘여쓰기
    원고 늘여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톤 앤 매너 정하기
    구체적인 1명에게만 말하는 느낌으로 쓰라
    내 기분과 소감 표현이 중요하다
    문인형 글쓰기라는 악습을 버려라
    글의 꼭지 구성 4총사: 주장+근거+사례+자료(죽은 사자!)
    일화가 주는 진짜 효과는 바로 이것이다
    [실제 시연] 레오짱 책: 4단계(원고 늘여쓰기)
    [실제 시연] 이영희 저자: 첫 꼭지 구성법 실습
    인용 대화체를 활용하자
    자료를 모으고 보충하는 법
    빠르게 다독하며 자료를 물색하라(레오짱의 듣기 독서법)
    자료를 잘 정리하는 법
    실명이냐 가명이냐: 인물을 사례로 들 때
    질문은 힘이 세다
    저작권을 이해하고 넘어가자
    책에 들어갈 이미지를 구하는 법
    사진 속 초상권 동의 구하기
    기사를 인용하는 법
    출처 표기를 하는 방법
    조어와 약어에도 도전해보자
    툴 추천 2: 스크리브너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는 자세

    2장 실전 글쓰기 5단계: 원고 다듬어쓰기
    꼭지 단위 분량을 현명하게 체크하는 법
    만연체는 제발 참아주세요
    단문으로 글을 쓰는 요령은 바로 이것!
    [실제 시연] 레오짱 책: 5단계(원고 다듬어쓰기)
    [실제 시연] 수강생 사례: 만연체가 되지 않게 쳐주기 실습
    어려운 문자 쓰지 말고 쉬운 단어로 써라
    설명하지 말고 보여줘라
    문단이 정확히 뭐예요?
    문장마다 내려 쓴다고?
    한 문단을 다양한 길이로 변주해보자
    각 꼭지의 서두를 인상적으로 써라
    독백이나 대화체의 표시법
    기타 알아두면 좋은 상식들

    요약: 과학자


    HOW 3. 화가 되기
    1장 실전 글쓰기 6단계: 최종 퇴고하기(화룡점정)
    좋은 원고는 많이 고쳐쓰기(퇴고)로 탄생한다
    퇴고는 고독한 작업이다
    [실제 시연] 레오짱 책: 6단계(최종 퇴고하기)
    퇴고하는 포인트를 좀 더 세분화해보자
    생략할 수 있는 곳은 최대한 생략하라
    반복해 쓰는 말버릇들은 의도적으로 바꿔줘라
    비문은 없는지 주어와 술어를 떼어 살펴보자
    피동형으로 쓰지 마라
    나열할 때는 자격을 같게 하라
    논리가 수미일관한지 체크하라
    목차 단위로 수정을 해야 할 때도 있다
    퇴고 때 챙겨두면 좋을 소품
    헷갈리는 단어를 교정 보는 요령
    전체 원고를 한방에 교정하기
    에필로그와 프롤로그 쓰기
    독자의 눈으로 전체를 다시 보라
    목차 자동 추출하고 업데이트 하는 법
    본문에 사진 삽입하는 요령
    저는 삽화도 넣고 싶어요
    도표나 도해는 어떻게 만들어 줘야 해요?
    저자 소개문 작성하기
    저자 사진은 어떤 걸 써야 해요?
    제목과 부제, 캐치프레이즈를 본격 고민해야 할 시간
    어쨌든 마무리한다는 자세가 중요하다

    요약: 화가


    HOW 4. 전사 되기
    1장 투고 노하우의 모든 것(전투적으로 투고하기)
    투고하기에 앞서 알아둘 것들
    원고를 꼭 다 쓰고 투고해야 하나요?
    저는 에세이 분야로 반만 써서 투고하고 싶은데요?
    그림작가와 제휴하는 방법도 있다
    투고 원고는 어디까지 멋있게 만들어 보내야 하나요?
    출판사는 어떻게 골라서 투고해야 하나요?
    출판사 연락처 수집은 어떻게 하나요?
    투고의 실제 요령
    이메일 본문에도 요약을 넣어라
    개별 발송으로 보내라
    보내놓고 초조해 하지 말라
    [소곤소곤 개인톡]투고 거절로 상심했던 저자가 역전승하는 방법

    2장 계약 노하우의 모든 것(서로 윈윈하는 계약법)
    출판권이란 게 뭔데?
    계약하지 말아야 할 기준이 있다면?
    종이책으로 내는 게 좋나요, 전자책으로 내는 게 좋나요?
    종이책 계약할 때 인세는 어떻게 되나요?
    계약금은 얼마쯤 받을 수 있나요?
    전자책만 따로 계약하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내 책을 구름빵처럼 도시락통으로도 팔려면 어떻게 해요?
    인세 이외에 인센티브 같은 게 따로 있나요?
    인상 깊었던 출판계약 사례는 있었나요?
    [소곤소곤 개인톡]책을 내주기로 한 출판사가 출간을 자꾸 미뤄요
    번역 출판을 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요?
    [소곤소곤 개인톡]개정판 다시 내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이유
    실제 계약서를 샘플로 끝장디테일 설명을 해드릴게요
    [샘플] 계약 소식 알리기

    3장 저자 교정에 전투적으로 임하기(실물 책으로 나오는 과정의 모든 것)
    실물 책으로 나오는 과정(1): 편집 과정
    책 제작에 걸리는 순수한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실물 책으로 나오는 과정(2): 제작 과정
    얼마나 찍어서 팔고 싶으세요? POD vs 오프셋 인쇄
    이걸 무시하면 인쇄사고가 날 수도 있다
    제본소에서는 무슨 작업을 하나요?
    서점에 배포해 깔기(배본이라는 숙제)
    내 책이 출판사 내 여러 출간물 중 주력도서가 될 가능성은?

    4장 홍보와 마케팅의 모든 것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되도록 노력하자
    출간 초기에 저자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계속 중계방송을 해라
    출간 후가 진짜 브랜딩의 시작이다
    출간 후 첫 3개월 마케팅에 올인하라
    책 홍보 마케팅 활동 총정리
    어느 정도 팔려야 베스트셀러인가요?
    오프서점 매대 진열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온라인 서점에서는 어떤 걸 해볼 수 있을까요?
    언론에 홍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해요?
    SNS 이벤트와 바이럴은 어떻게 해요?
    책 실제 홍보 마케팅 사례 밀착 돋보기 1: 박세인 저자
    책 실제 홍보 마케팅 사례 밀착 돋보기 2: 아성힘
    영문판이나 중국어판으로 해외수출 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요약: 전사
    총 마무리

    에필로그

책 속으로

요즘에는 좁고 깊게 들어간 주제나 영역을 선호하는 시대예요. 소셜 미디어와 각종 단톡방(오픈채팅방, 단체톡방) 덕분에 사람들이 취향 중심으로 너무나 쉽게 모일 수 있어요. SNS가 발달되면서 취향 비슷한 사람끼리 아주 쉽게 이합집산이 되죠. “채식주의자들만 모여라” 하면 오픈 채팅방 형태로 금방 수백 수천 명이 모이기도 하고, 카페나 밴드 등에서 모이는 건 벌써 오래된 공식이고 말이죠.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로 서로를 팔로우하기도 하죠. 이런 게 굉장히 활발해지면서 취향 경제 현상이 심해진 거죠. _26쪽

대부분의 초보분들은 어떤 실수를 할까요? 제목 뽑는다고 그저 멋있는 제목만 쓰려고 해요. 그러면 책 내용하고 전혀 안 어울리게 엉뚱해지는 거예요. 서점 가보시면 본문 내용과는 어울리지 않게 엉뚱하게 따로 노는 제목의 책들이 의외로 많아요. 본문 내용은 A인데 제목은 B에요. 그러면 사람들이 “와, 이거 사기인데?” 기만당했다고 느끼는 거예요. 그럼 안 사죠. 입소문도 이상하게 나고요. 그 저자에 대해서 안 좋은 인상을 갖게 돼요. 저자로서의 평판 관리에 실패하게 돼요(저자는 평판이 얼마나 중요한데요!). 제목하고 내용이 일치하게끔 모든 게 다 수미일관해야 합니다. _35쪽

잠재 독자들이 제목, 표지, 저자소개, 이 세 가지를 본 뒤에는? 대부분 사람들은 목차를 들춰 봐요. 그때 목차의 표현이 섹시하게 뽑아져 있어야죠. 이 섹시라는 게 ‘매력적이어야 된다’는 말이라고 했죠. 목차를 뽑을 때는 일단 기본 키워드부터 쭉 도출해야 합니다. 그 후에 요즘 트렌드와 취향에 맞춰서 표현을 다듬으시면 돼요. 이 목차도 역시나 “이렇게 섹시한데 안 살 거야?” 약간 그런 식으로 도발하듯이 써야 돼요.
_79쪽

아무리 전문적인 내용을 다루는 전문서라 할지라도 원론 그대로만 딱딱하게 다루면? 정이 안 가고 손이 안 가요. 말투 자체는 에세이 톤으로 다정다감하게 가져가고, 내용은 내용대로 충실하게 가져가시는 게 전문서를 대중적으로 다룰 때의 베스트 조합법입니다. _84쪽

단초만 와다다 빠르게 쓰는 것은 비단 책쓰기에만 유용한 기법이 아니에요. 메모 기록이나 리포트를 쓰거나 일기를 쓰거나 회의록을 빠르게 정리할 때도 굉장히 유용해요. 일단은 떠오르는 생각을 키워드 형태로만 빠르게 적어보는 거죠. 그 단초거리들이 내 뇌 속에서 휘발되기 전에 붙잡아놓기 위해서에요. 자세한 디테일까지 적지 말고 일단은 어떠한 ‘거리들’이 있었다는 글감들만 와다다 빠르게 적어놓으세요. _102쪽

‘누구나 다 읽으면 좋지!’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쓰는 무無 타깃팅 글이 되면 안 돼요. 저처럼 핵심 타깃 한 명을 아주 구체적으로 (되도록 실제 인물로 정해서)사진까지 모니터에 붙여놓고 글을 써보세요.
_139쪽

한국어는 말이 길어지면 끝나기 전까지는 결론을 알 수 없어요. 그 이유로 한국어는 짧게 끊어야 결론을 독자들이 빨리 안다는 거죠. 그래서 문장을 단문으로 여러 번 끊어 쓰시라고 계속 강조해서 말씀드리는 거예요. 그래야 모바일에 익숙한 요즘 젊은 세대들이 읽기도 편하고, 글에도 리듬감이 생겨요. 물론 필력이 좋은 분들은 길게 만연체로 써도 독자들이 잘 이해되고 읽을 맛나게 쓸 수 있어요. 하지만 그게 안 되는 대부분의 초심자들에겐 짧게 쓸 것을 권해드려요. _208쪽

책에 스토리텔링과 캐릭터 요소를 넣으면 책으로 벌어들일 수 있는 소득의 스케일이 상상도 못할 정도로 커질 수 있어요. 스티븐 킹은 특히 그 재주의 대마왕이죠. 그는 영화로 부가 수익을 끊임없이 받고 있어요. 책도 팔고 영화로도 팔고 하는 거죠. 그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캐리〉, 〈샤이닝〉, 〈미스트〉, 〈쇼생크 탈출〉, 〈그린 마일〉, 〈미저리〉, 〈그것〉, 〈스탠 바이 미〉 등 영화 팬에게도 유명한 작품이 많아요. 여기에 더해 리메이크작, 속편, 특별판 블루레이 DVD나 유료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돈이 사방에서 동시에 굴러 들어오고 있어요. _396쪽

이렇게 4번의 변신을 제대로 거치는 저자가 됩시다. 그럼 여러분의 책 은 확실히 베스트셀러와 스테디셀러로 오래오래 사랑받게 될 테니까요. 마지막까지 지치지 말고 파이팅해요 우리! 당신 곁엔 레오짱이 있습니다! _519쪽

출판사 서평

책은 당신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
이제부터 당신은 탐험가, 과학자, 화가, 전사로 4단계 변신 후에 굉장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것이다.

이 책은 최신 기술들을 100% 활용한 새로운 책쓰기 기법들을 가득 담고 있어요!
이 책은 기존의 ‘책쓰기’ 책들이 주장해 왔던 것처럼 고답적이고 고통 견디기(인내)만 강조하는 책쓰기 방법론을 가르치지 않아요. 필자(레오짱)는 그런 방법은 구시대적이라고 판단해 최대한 지양했습니다. 그는 이 책에서 가장 최신 자동화 프로그램 기술들을 십분 활용한 책쓰기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실제로 880페이지(집필 분량은 1,000페이지)에 육박했던 방대한, 이 책 원고의 30% 정도를 마인드맵 프로그램으로만 썼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20% 정도는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문자변환(TTS, Text to Speech) 기술을 응용해 썼고요. 나머지 50% 원고는 스크리브너라는 프로그램과 MS Word 프로그램에서 사람들이 미처 책쓰기 용도로는 활용해본 적 없던 기능들을 필자 자신이 발굴해서 2권에 달하는 방대한 원고 분량을 순식간에 완성했습니다. 실제로 2번째 책(실전 테크닉 편)에서 그 최신 기법들을 독자들에게 낱낱이 공개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필자가 이 책을 쓰게 된 동기
필자는 27년간 수많은 저자분들의 책을 기획, 편집, 홍보 마케팅 해드렸습니다. 그중 11권의 책은 필자가 직접 기획하고 집필하여 출간했고요. 직접 기획한 번역서도 2권이나 있습니다. 필자가 직접 쓰고 기획한 책 13권은 모두 하나도 예외 없이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승률 100%).
첫 번째 책, 두 번째 책이었던 《나비효과 영문법》 《나비효과 KEY20》은 모두 영어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습니다. 세 번째 책이었던 《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책》은 영어 분야 1위는 물론 종합 베스트셀러 10위권에도 진입했습니다. 이어 낸 《우주에서 제일 쉬운 영어회화》 (상, 하)도 베스트셀러가 됐고요. 《스티브 잡스 세상을 바꾼 명연설》도 종합 베스트셀러가 됐습니다. 《스티브 잡스 마법의 명언》 《오프라 윈프리 마법의 명언》 책들 역시 분야 베스트셀러 1~2위를 다투게 만들었습니다. 《한토막 논어》 《한토막 명심보감》 《한토막 손자병법》은 모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3권이 동시에 차지하는 기염까지 토했습니다. 《88연승의 비밀》 《스토리텔링 연습》은 필자가 직접 기획해 번역한 책들인데 역시나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지금도 꾸준하게 팔리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습니다. 필자가 직접 집필한 11권과 기획 번역한 2권을 합쳐 총 13권 모두 베스트셀러를 만든 셈입니다.
그것을 알고 여러 초보 저자분들께서 필자에게 부탁해 오셨어요. “어떻게 하면 팔리는 책을 쓸 수 있나요?” 하고요. 그분들이 필자에게 요청한 건 ‘단순히 원고를 쓰는’ 수준이나 단순히 ‘나도 책을 출간했다’는 차원을 넘어선 것이었습니다. ‘팔리는 책을 효율적으로 쓰고 잘 파는 방법’까지 물어오셨죠. 그분들의 간곡한 부탁을 받고 방법을 알려드리려 2019년 하반기에 오프라인 수업을 열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다른 분들이 책쓰기 교육을 하고 있는 현장 이야기를 많은 수강생들을 통해 자세히 전해 듣게 됐죠. 아뿔싸! 그 얘길 듣고 필자가 완전히 뒤집어졌답니다. 이 판이 완전히 복마전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쓰게 된 동기는 단순합니다. “27년간 출판계에서 필자가 경험하고 배운 바른 노하우를 제대로 알려드리자!” “혹세무민 하는 사기질이 아니라 책을 쓰고 홍보하는 바른 방법을 똑바로 알려드리자”는 것이었습니다. 필자는 단지‘평범한 책을 쓰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이 책을 쓴 건 아닙니다. ‘이왕 쓰시는 원고가 널리 사랑받는 책이 되도록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책을 쓰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과 바뀐 이 시대에 홍보마케팅하는 방법까지도요.
필자가 이 2권의 책에 걸쳐 알려드리는 노하우를 터득하시면 다른 데서 최소 1년 이상씩 걸리는 책쓰기를 단 2개월 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10개월 앞당겨 드리는 셈이죠. 또한 제 노하우를 공부하시면 ‘확실히 팔리는 책’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핵심 콘셉트
이 책에서 필자가 계속 힘주어 주장하는 사항은? “단 하나의 콘셉트로 단순하고 강력하게 써라”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 자체도 한 줄로 요약해보면, ‘출판 27년 차 베테랑이 알려주는 팔리는 책쓰기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더 짧게 요약하면? ‘팔리는 책을 가장 빠르게 쓰게 해주는 가이드북’이죠.
추가적인 홍보 문구를 뽑아본다면 ‘기획에서 집필, 계약, 홍보마케팅까지 2권으로 나눠야 할 정도로 끝장 디테일로 설명한 책쓰기 바이블 같은 책!’ 정도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책쓰기 노하우 도서 중에 2권으로 낸 것은 이 책이 최초일 겁니다. 그만큼 자세하게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어떤 분들을 위해서 쓴 책인가요?
이 책의 첫 번째 핵심 독자는 ‘책을 한 번도 써본 적 없는 예비 저자들’입니다. 어떤 분들의 니즈가 가장 높을까요? 필자가 직접 겪어본 바로는 ‘퍼스널 브랜딩 목적으로 책을 내려는 강사분들과 프리랜서들’입니다. 두 번째 핵심 독자는? ‘장차 커리어 독립을 준비하고 있는 직장인들’입니다. 여기에는 프리랜서로서의 삶을 준비하는 경단녀들, 취업 준비자들과 이직 준비자들도 포함됩니다.
확산 독자들로는 누굴 잡았을까요? 첫 번째 확산 독자는 현재나 과거에 ‘책을 준비 중이지만 절대 탈고가 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방향성을 못 찾고 있어서 그럴 수도 있고, 자신감이 부족해서일 수도 있죠.
두 번째 확산 독자는 ‘책을 내본 적은 있으나 히트한 적 없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의 문제는 콘셉트력 부족, 기획력 부족, 구성력 부족, 출판 문법에 대한 이해 부족 등입니다. 이렇게 네 그룹의 분들을 염두에 두며 눈앞에서 말 걸듯이 이 책을 썼습니다.

어떻게 구성했나요?
최대한 쉽게 풀어 썼습니다. 필자가 비밀로 간직했던 기밀사항들까지 하나도 남김없이 보따리를 다 풀어드렸습니다.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쉬운 비유에 빗대어 쓰고자 했고요. 옆집 친구에게 얘기해주듯이 친근하고 다정하게 썼습니다. 최대한 많은 사례를 들어 생생하게 설명해드리고자 했습니다. “아이들은 예시를 통해 배운다”는 아인슈타인의 원칙에 충실하고자 한 거죠. 단순히 테크닉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예비 저자들을 위로하는 코너를 군데군데 넣었습니다. 책을 쓰는 예비 저자가 장차 부딪힐 심리적 어려움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마인드적인 지침까지 많이 드리려 했습니다. 책은 크게 3부로 구성했습니다. 1부와 2부에 해당하는 1권은 〈마인드와 기본기 편〉입니다. 3부에 해당하는 2권은 〈실전 테크닉 편〉입니다. 1권의 내용을 자세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권 1부. WHY
‘1장 책을 쓰면 뭐가 좋아요?’ 편에서는 여러분이 미처 모르고 있던 책의 놀라운 효용과 활용법을 일깨워 드립니다. ‘2장 책으로 역전승한 사람들’ 편에서는 책을 써서 인생역전 급 성취를 일군 제 주변인들의 이야기와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3장 망하는 책쓰기의 7가지 원인’ 편에서는 여러분의 책쓰기가 왜 망하게 되는지를 7대 병증 진단을 통해 짚어 드립니다.

1권 2부. WHAT
‘1장 팔리는 책쓰기의 7가지 대원칙’ 편에서는 어떻게 하면 팔리는 책쓰기를 할 수 있는지 그 기본을 알려드립니다. ‘2장 분야별 책쓰기 비법’ 편에서는 책 콘셉팅의 기본과 코로나 이후의 출판 트렌드, 분야별 책쓰기 방법들을 가이드해드립니다. 단순한 일기 수준을 넘어서는 상업적으로 흥하는 책쓰기 방법을 알려드리는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특히 ‘4장 절대 지지 않는 책 기획 시크릿 9가지’ 편에서는 그동안 필자만의 일급 비밀이었던 기획 비법 보따리를 정말 큰마음 먹고 다 공개해드립니다. 아울러 필자의 트레이드 마크 중 하나인 ‘새벽 글감옥’ 기법의 상세 노하우를 전수해 드리는 시간을 기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책쓰기에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슬럼프를 극복하는 마인드 강화법’도 많은 위로가 되실 겁니다.


2권. HOW
4가지 단계의 HOW를 다루는 2권은 그야말로 책쓰기의 실습 단계입니다. 철저히 실용적으로 썼습니다. HOW 1편은 탐험가가 되어 떠나는 단계입니다. 콘셉트를 잡고 목차를 짜는 법, 와다다 초벌 요점 쓰는 법을 안내해드리고 실습까지 함께합니다. HOW 2편에서는 과학자가 되어 실험하는 단계입니다. 원고를 늘여쓰고, 다듬어 쓰는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HOW 3편에서는 예술가가 되어 화룡점정을 하는 단계입니다. 원고를 최종 퇴고하는 노하우를 전수해드립니다. HOW 4편에서는 전사가 되어 승리하는 단계입니다. 투고하고 계약하고 책을 만들어 홍보마케팅하는 모든 노하우를 전수해드릴 예정입니다.

1권과 2권은 ‘따로 또 같이’라는 기치하에 콘텐츠가 서로 긴밀하게 연결돼 있습니다. 2권에서는 최고의 저자분들이라면 반드시 해야 할 4가지 변신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드립니다. 최고의 저자들은 4번의 변신을 할 줄 압니다. 그들은 책의 진행 단계에 따라 트랜스포머(transformer)처럼 변신할 줄 압니다. 그 4가지 역할이란 바로 탐험가(1단계), 과학자(2단계), 화가(3단계), 전사(4단계)입니다. 저자가 해야 할 4번의 변신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이건 100% 필자 레오짱의 창작입니다! 27년간 책을 잘 쓰시는 수많은 저자분들을 지켜보면서 발견한 패턴이자 결론입니다).

1단계 변신. 탐험가: 찾아나서는 사람(기획과 목차 단계)
2단계 변신. 과학자: 실험하고 검증하는 사람(초벌 원고 집필 단계)
3단계 변신. 화가: 영혼을 불어넣는 사람(최종 퇴고 단계)
4단계 변신. 전사: 굴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사람(투고와 계약과 홍보마케팅 단계)

그럼 단계마다 구체적으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살펴볼까요?

1단계 변신. 탐험가: 찾아나서는 사람(기획과 목차 단계)
- 큰 방향(콘셉트)부터 제대로 잡아야 합니다. 그 방향성을 잘 유지해야 합니다.
- 지도를 확대해서 볼 줄 알아야 합니다(목차 세분화).
- 부지런히 탐험해 나가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특히 내면, 자기 생각, 자기노하우).
- 최대한 많이 돌아다녀 봐야 합니다(질보다 양이 우선인 단계).
- 전진만 해야 합니다(후진은 사양한다).

2단계 변신. 과학자: 실험하고 검증하는 사람
- 매일 내 글을 가지고 실험하는 사람이 돼야 합니다(성실성, 일상 리추얼화).
- 다양한 실험을 해봐야 합니다. 변형해보기도 하고, 경우의 수를 늘여보기도 해야 합니다.
- 자료, 근거를 보충해야 합니다.
- 정확성을 기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특히 팩트 체크를 잘 해야죠.

3단계 변신. 화가: 영혼을 불어넣는 사람
- 내용에서 군더더기를 걷어낼 줄 알아야 합니다(구조 다듬기).
- 써놓은 초고를 예쁘게 고칠 줄 알아야 합니다(문장 다듬기).
- 써놓은 초고에 생기를 부여해야 합니다. 예술혼을 넣어야 하고, 전체 원고에 화룡점정을 해야 합니다.
- 역지사지로 음미해볼 줄 알아야 합니다(독자의 눈으로 전체 원고 리뷰하기).

4단계 변신. 전사: 굴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사람
- 좌절에 굴하지 않고 계속 시도하는 사람이 돼야 합니다(투고).
- 뜻을 관철시키거나 협상하거나 할 줄 알아야 합니다(계약).
- 끝까지 성실하게 역할을 해야 합니다(편집, 저자 교정).
- 액션이 최우선인 단계로 무조건 계획한 모든 걸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홍보와 마케팅).
- 지속성, 꾸준함이 가장 핵심인 단계입니다. 계속 알리고, 연재하고, 끊김 없이 연속적으로 이벤트를 해야 합니다. 특히 첫 3개월 동안만큼은 집중적으로.

2권의 책에 필자의 지난 27년간의 출판 노하우를 하나도 남김없이 다 풀어드렸습니다. 이 책이 예비 저자 여러분에게 작은 길잡이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 땅의 모든 예비 저자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이제 책쓰기라는 신나는 창작의 세계로 함께 여행을 떠나 볼까요.

기본정보

상품정보
ISBN 9791168220010
발행(출시)일자 2021년 10월 05일
쪽수 520쪽
크기
172 * 231 * 31 mm / 861 g
총권수 1권

Klover

Klover 리뷰 안내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과 10자 이상의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달 후 리뷰
구매 후 30일~ 120일 이내에 작성된 두 번째 구매리뷰에 대해 한 달 후 리뷰로 인지하고 e교환권 100원을 추가 제공합니다.

* 강연, 공연, 여행, 동영상, 사은품, 기프트카드 상품은 지급 제외
2.운영 원칙 안내
Klover 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3.신고하기
다른 고객이 작성리뷰에 대해 불쾌함을 느끼는 경우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신고 자가 일정수준 이상 누적되면 작성하신 리뷰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TOP

저자 모두보기

저자(글)

매장별 재고 및 도서위치

할인쿠폰 다운로드

  • 쿠폰은 주문결제화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한 쿠폰은 마이 > 나의 통장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대해서는 정가의 10%까지 쿠폰 할인이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10% 할인이 되었다면, 해당 상품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적립예정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는 교보문고(인터넷, 매장), 핫트랙스(인터넷, 매장), 모바일 교보문고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주문 시, 해당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 예정 포인트가 자동 합산되고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완료 된 후에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단, 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 시 적립 예정 통합포인트가 변동될 수 있으며 주문취소나 반품시에는 적립된 통합포인트가 다시 차감됩니다.
  • 통합포인트 적립 안내

    • 통합포인트는 도서정가제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 추가적립 및 회원 혜택은 도서정가제 대상상품(국내도서, eBook등)으로만 주문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기본적립) 상품별 적립금액

    • 온라인교보문고에서 상품 구매시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됩니다.
    • 단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인 국내도서,eBook은 15%내에서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내로 적립됩니다.
  • 추가적립)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적립됩니다.
    • 도서정가제 예외상품(외서,음반,DVD,잡지(일부),기프트) 2천원 이상 포함시 적립 가능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이 전체 품절인 경우 적립되지 않습니다.
  • 회원혜택) 3만원이상 구매시 회원등급별 2~4% 추가적립

    • 회원등급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의 경우 추가적립 됩니다.
    • 추가적립은 실결제액 기준(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액 제외) 3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됩니다.
    • 주문 후 취소,반품분의 통합포인트는 단품별로 회수되며, 반품으로 인해 결제잔액이 3만원 미만으로 변경될 경우 추가 통합포인트는 전액 회수될 수 있습니다.

제휴 포인트 안내

제휴 포인트 사용

  • OK CASHBAG 10원 단위사용 (사용금액 제한없음)
  • GS&POINT 최대 10만 원 사용
더보기

구매방법 별 배송안내

지역별 도착 예정일

수도권 지역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당일배송 오늘

당일배송 오늘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새벽배송 내일 07시 이전

내일

일요배송 일요일

수도권 외 (천안, 대전, 울산, 부산, 대구, 창원)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월~토 0시 ~ 11시 30분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월~토 0시 ~ 11시 30분
당일배송 오늘

배송 유의사항

  • 새벽배송과 일요배송은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선물포장하기 또는 사은품을 포함하여 주문할 경우 당일배송 불가합니다.
  • 무통장입금 주문 후 당일 배송 가능 시간 이후 입금된 경우 당일 배송 불가합니다.
  • 새벽배송의 경우 공동 현관 출입 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틀릴 경우 요청하신 방법으로 출입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공동 현관 또는 경비실 앞에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관공서, 회사 등 출입 제한 시간이 있는 곳은 당일배송, 새벽배송, 일요배송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휴일과 겹친 토요일, 일요일은 일요일 배송에서 제외됩니다. 일요배송은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됩니다. 수량 초과 시 일반배송으로 발송되니 주문 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주문 후 배송지 변경 시 변경된 배송지에 따라 익일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각 지역 매장에서 택배를 발송하므로, 주문 시의 부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 매장에서 재고 부족 시 재고 확보를 위해 당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상악화로 인한 도로 사정으로 일부 지역의 배송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출고 예정일이 5일 이상인 상품의 경우(결제일로부터 7일 동안 미입고), 출판사 / 유통사 사정으로 품/절판 되어 구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MS,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분철상품 주문 시 분철 작업으로 인해 기존 도착 예정일에 2일 정도 추가되며, 당일 배송, 해외 배송이 불가합니다.
  • 해외주문도서는 해외 거래처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 스페셜오더 도서나 일서 해외 주문 도서와 함께 주문 시 배송일이 이에 맞추어 지연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1. 1
    주문하기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으로 주문해주세요.
  2. 2
    매장 방문하기
    도서가 준비되면 휴대폰으로 알림을 보내드려요.
    매장에 방문해주세요.
  3. 3
    상품 받기
    바로드림존에서 바코드를 제시하고 상품을 받아보세요.

이용 안내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시 도서 5권 이하의 경우에만 주문 가능합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 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 보관함 부족 또는 픽업박스에 보관이 불가한 사이즈일 경우 바로드림존에 보관합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의 경우 보관완료 알림 이후 3일이 경과 되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 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 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 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 선물 받는 분의 휴대폰번호만 입력하신 후 결제하시면 받는 분 휴대폰으로 선물번호가 전달됩니다.
  • 문자를 받은 분께서는 마이 > 주문관리 > 모바일 선물내역 화면에서 선물번호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선물주문이 완료되어 상품준비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선물하기 결제하신 후 14일까지 받는 분이 선물번호를 등록하지 않으실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 또한 배송 전 상품이 품절 / 절판 될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안내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2. STEP 02
    도서준비완료 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
  3. STEP 03
    매장 방문하여 픽업박스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도서 픽업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 소득공제 안내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 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추가 공제한도 100만원까지 인정)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람에게 적용
      • 현재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시행시기 이후 도서·공연 사용액에 대해서는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 정산”시기(19.1.15~)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공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내서,외서,해외주문도서), eBook(구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제외상품 : 잡지 등 정기 간행물, 음반, DVD, 기프트, eBook(대여,학술논문), 사은품, 선물포장, 책 그리고 꽃
      • 상품정보의 “소득공제” 표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 현금결제 : 예치금, 교보e캐시(충전에한함), 해피머니상품권, 컬쳐캐쉬, 기프트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온라인입금
    • 간편결제 : 교보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PAYCO, 토스, CHAI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교보e캐시 도서 소득공제 금액은 교보eBook > e캐시 > 충전/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SKpay, 휴대폰 결제, 교보캐시는 도서 소득공제 불가
  • 부분 취소 안내

    • 대상상품+제외상품을 주문하여 신용카드 "2회 결제하기"를 선택 한 경우, 부분취소/반품 시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예치금으로 환원 된 경우 승인취소 되지 않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분철신청시 발생되는 분철비용

알림 신청

아래의 알림 신청 시 원하시는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 취소는 마이룸 > 알림신청내역에서 가능합니다.

팔리는 책쓰기 망하는 책쓰기: 실전 테크닉 편
신고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판형알림

  • A3 [297×420mm]
  • A4 [210×297mm]
  • A5 [148×210mm]
  • A6 [105×148mm]
  • B4 [257×364mm]
  • B5 [182×257mm]
  • B6 [128×182mm]
  • 8C [8절]
  • 기타 [가로×세로]
EBS X 교보문고 고객님을 위한 5,000원 열공 혜택!
자세히 보기

해외주문양서 배송지연 안내

현재 미국 현지 눈폭풍으로 인해
해외 거래처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해외주문양서 주문 시
예상 출고일보다 배송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니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