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코베아 백패킹 텐트의 역사


커져 가는 캠핑 시장과 더불어 등산과 트래킹 분야도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백패킹 텐트는 적은 부피와 무게가 핵심이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텐트 개발에 대한 기술의 총 집합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오랫동안 코베아의 이름으로 판매 되어 왔던 백패킹 텐트 라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베아 백패킹 텐트의 역사


전문적인 백패킹 텐트가 대부분 외국산 브랜드 밖에 없던 시절 코베아에서도 기술과 노하우를 쌓기 위하여 독일 최대 아웃도어 브랜드인 Vaude와 협업 하여 다양한 전문적인 백패킹 텐트를 국내에 소개 해 왔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2005년 최초로 코베아에서 자체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코베아 이름으로 백패킹 텐트가 출시되었습니다. 

그 대표 모델로 1인용 솔로이스트부터 2인용 나스카 3인용 큐빅 4인용 제우스가 있었습니다. 



초기에는 외국산 브랜드들과 힘겨운 시장 경쟁을 하였으나, 국내 브랜드로써 해외 유수 브랜드와도 견줄 수 있는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백패킹 텐트를 국내 시장에 안착 시켰으며, 특히나 고급스러운 나일론 40D 원단과 국산 듀랄루민폴만을 사용 하여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텐트로 사랑 받았습니다. 



초기 모델들의 호평속에 지속적인 재질과 구조, 디자인의 개발을 통하여 지속적인 새로운 모델들을 시장에 소개 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초경량 나일론 20D 원단을 사용하여 1KG의 풀패킹 중량을 이뤄낸 울트라 라이트 1000,

현재의 X코어의 시초가 된 알파인X2, X4가 출시되었으며,

해외에서도 극찬과 함께 굿디자인 상을 받은 알파인TP 텐트가 있습니다. 








코베아 백패킹 텐트의 진화


이처럼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사랑 받았던 코베아 백패킹 텐트라인은 2019년에 또 한 번 새로운 변화를 시도 하게 됩니다. 




백패킹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고, 그 동안의 노하우를 집약하여 최고의 기능을 제공 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코어 라인과 몬타나 라인으로 새로운 모델들을 출시하게 됩니다. 


백패킹 텐트의 기본에 충실하며 고급 사용자 까지 만족 시킬 수 있는 코어 라인과 실용성과 고객의 접근성을 높인 몬타나 라인은 이제 코베아의 대표적인 백패킹 텐트 라인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코어라인


코어의(CORE) 뜻을 풀어보면 중심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베아의 백패킹 텐트의 중심이 되는 의미의 네이밍으로, 텐트의 구조도 하나의 중심(Core) 폴에서 시작하여 확장 되듯이 코어 라인 제품은 중심이 되는 폴을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프레임을 접목하여 각자의 개성과 장점이 뚜렷하고 특별한 백패킹 텐트로 만들어 졌습니다.






특징


상부 릿지폴의 모양을 딴 T 코어, X프레임의 메인폴을 중심으로 보는 X코어, Y형의 메인폴을 갖는 Y코어가 대표 모델로 직관적인 모델명으로 제품의 특징을 단번에 알 수 있는 제품들입니다. 



또한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에 따라 일반적인 TAN(탄)컬러 이외에 블랙 색상도 출시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고스펙 사용자들을 위하여 기본형 폴리 립스탑 원단을 나일론 립스탑으로 적용하고 전체적인 중량을 약 2-30% 감량한 N버전의 X코어 까지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코어라인은 코베아 백패킹 라인의 가장 중심으로 앞으로도 계속 진화 할 것이며 언제나 새로운 모델이 기대 되는 라인업이 될 것입니다.





몬타나 라인


실용성에 좀 더 중심을 둔 몬타나 라인은 미국 서부에 위치한 주의 이름에서 차용한 네이밍입니다. 라틴어로 산악지방이라는 뜻으로 산악에서도 사용가능한 실용적이면서도 접근이 용이한 가격대의 백패킹 텐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특징


3개의 동일한 사이즈의 폴을 이용하여 설치 시 폴을 구분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으며 반원타입의 내부 공간은 X형태의 폴보다 더 넓은 상부의 유효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부의 이너텐트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쉘터로도 사용 가능하며 앞뒤에 위치한 대형 윈도우는 통기성과 출입의 편리성을 줍니다. 몬타나만의 특징인 상부 메쉬 형태는 원활한 통풍과 누웠을 때 느끼는 하늘의 광할함을 느끼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처럼 몬타나 제품은 초보자들도 쉽게 설치하면서도 많은 기능적인 요소들을 제공 하여 누구나 쉽게 백패킹을 경험 해 볼 수 있는 텐트 입니다. 



일반모델인 몬타나는 TAN(탄)컬러와 BLACK(블랙)컬러가 있으며 21년 신상품으로 IVORY(아이보리)컬러가 출시되어 몬타나 3총사가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고급모델인 나일론 버전의 몬타나N 역시 2가지 컬러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21년에는 백패킹 텐트에 잘 어울리며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몬타나 쉘터도 출시되었습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몬타나 모델답게 본체와 함께 탈부착이 가능한 밀착형 그라운드시트를 제공하며 기존의 몬타나 라인과 잘 어울리는 중성적인 느낌의 텐트 컬러를 적용하여 남녀노소 간단한 피크닉이나 낚시, 미니멀 캠핑, 백패킹까지 활용 가능한 만능의 쉘터입니다.



4면의 통풍성과 개방성이 높은 메시 윈도우가 적용 되었으며 블랙컬러의 알루미늄폴은 강인함과 견고함을 더하여 줄 것입니다.





소개드린바와 같이 코베아 백패킹 라인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 끊임 없는 노력으로 지속적으로 진화 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소통 하며 더욱더 새로운 모습으로 나아갈 코베아 백패킹 라인으로 누구나 쉽게 백패킹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코베아가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0

총 0개 댓글

#백패킹텐트 #텐트추천 #알파인텐트 #가벼운텐트 #경량텐트 #2인텐트 #쉘터 #몬타나 #X코어 #Y코어 #T코어

온라인역사관 바로가기 e-브랜드북 바로가기 e-카탈로그 바로가기 시그니쳐 정품등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