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갭
찜하기

브랜드 갭

개정증보판, 마케터와 디자이너를 위한 강력한 브랜딩의 5가지 원칙
  • 저자
    마티 뉴마이어
  • 번역
    김한모
  • 출판
    알키
  • 발행
    2016.03.20.
책 소개
이 책은 기업의 전략과 창의성, 이성과 감성, 마케팅과 디자인 사이를 이어주는 브랜딩의 5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브랜드란 무엇이며 또 브랜드가 아닌 것은 무엇인지, 어떤 브랜드가 실제로 효과가 있으며 어떻게 경쟁적 우위를 지속시키는 카리스마 브랜드가 될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특히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일러스트레이션과 다이어그램, 회의실에서 빠르고 간결하게 핵심을 기록하는 방법을 활용함으로써 브랜드의 개념을 쉽고 명확하게 전달한다.

책 정보

책 정보

  • 카테고리
    광고/홍보
  • 쪽수/무게/크기
    208
  • ISBN
    9788952782007

책 소개

이 책은 기업의 전략과 창의성, 이성과 감성, 마케팅과 디자인 사이를 이어주는 브랜딩의 5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브랜드란 무엇이며 또 브랜드가 아닌 것은 무엇인지, 어떤 브랜드가 실제로 효과가 있으며 어떻게 경쟁적 우위를 지속시키는 카리스마 브랜드가 될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특히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일러스트레이션과 다이어그램, 회의실에서 빠르고 간결하게 핵심을 기록하는 방법을 활용함으로써 브랜드의 개념을 쉽고 명확하게 전달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미국 아마존 독자들이 극찬하고,

국내 최고의 브랜딩 전문가들이 출간을 요청한 책!



성공한 모든 기업들의 원동력은 잘 관리된 브랜드이다. 이 책은 기업의 전략과 창의성, 이성과 감성, 마케팅과 디자인 사이를 이어주는 브랜딩의 5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브랜드란 무엇이며 또 브랜드가 아닌 것은 무엇인지, 어떤 브랜드가 실제로 효과가 있으며 어떻게 경쟁적 우위를 지속시키는 카리스마 브랜드가 될 수 있는지를 소개한다. 특히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일러스트레이션과 다이어그램, 회의실에서 빠르고 간결하게 핵심을 기록하는 방법을 활용함으로써 브랜드의 개념을 쉽고 명확하게 전달한다.



“고객은 논리 그 이상의 감성을 원한다!”

카리스마 브랜드를 만드는 5가지 흥미로운 법칙



삼성은 ‘반도체를 잘 만드는 것보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게 큰 장사’임을 일찍 깨닫고 단기간에 브랜드의 힘을 키우는 데 총력을 쏟았다. 코카콜라는 어떤가?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자본금(12억 달러)의 60%에 달하는 7억 달러이다(2004년 기준). 브랜드가 없다면 코카콜라의 병은 반이 빌 수 있다는 이야기다. 콜라를 마시는 게 아니라 브랜드를 마시는 것이라는 말이 지나치지 않을 정도다. 이처럼 브랜드는 기업들에게는 ‘경쟁의 핵심’이며, 고객들에게는 구매의 결정적인 요인인 ‘신뢰’의 근간이다. 현대사회에서 개인의 욕구와 활동, 상황을 지배한다고 할 수 있다.

『브랜드 갭』은 이처럼 효과적인 비즈니스 도구인 브랜드의 정의와 그 기본 원칙을 알려주기 위해 다양한 일러스트와 다이어그램 등의 시각적인 방법을 동원한다. 기존의 브랜드 관련서가 방대한 사례들과 연구 결과를 보여주면서 이론을 뒷받침해나갔던 것과 달리, 이 책은 짧고 간명한 설명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과 동시에, 실용적인 영감까지 제공한다.

엄청나게 많은 정보들이 산재해 있는 현실을 살아가면서도, 현대인들은 단지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더욱 감성과 직관에 의존해 살아간다. 이에 저자는 브랜드란 제품이나 서비스 혹은 기업에 대하여 개인이 느끼는 ‘본능적인 감정’이며, 기업이 말하는 그 무엇이 아닌 ‘고객이 말하는 그 무엇’으로 정의한다. 또한 브랜드 관리란 사람들의 마음속 ‘차이’를 관리하는 것임을 설득력 있게 풀어낸다. 특히 그 무엇과도 대체할 수 없는 카리스마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차별하기, 협력하기, 혁신하기, 타당성 확인하기, 배양하기’에 이르는 5가지 원칙을 지켜야 함을 강조하면서 그 핵심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제시한다.



브랜드 갭, 어떻게 좁힐 것인가?



애플, 코닥, 휼렛 패커드 등 유수한 기업의 브랜드 아이콘과 패키지 디자인 작업을 해온 저자 마티 뉴마이어는, ‘브랜딩 전략과 디자인의 틈새’를 어떻게 연결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해왔다. 실제 기업의 전략과 창의성, 논리(이성)와 마술(감성) 사이의 균열로 ‘브랜드 갭’이 생길 경우 이 기업은 고객과 멀어질 수 있다. 그럼에도 실무진들은 이러한 간극을 줄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알지 못한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목표와 전략, 전략과 전술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것은 디자인을 이해하지 못하는 기획자와 마케터, 전략을 이해하지 못하는 디자이너 때문이라는 것조차 파악하지 못한다. 이 책은 이러한 상황을 경험해본 디자이너와 마케터, 클라이언트에게 어떻게 전략을 수립하고 공유하고, 발전시켜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책 말미에는 본문의 핵심적인 내용만을 추린 ‘과제’와 2004년 출간 당시 삼성경제연구소 신현암 자문역이 책의 또 다른 백미로 꼽은 ‘추천 서적’이 담겼다. 특히 2016년 전면 개정 증보판에는 서로 다른 분야의 전문가들이 보다 쉽게 소통하면서 큰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할 수 있도록 저자가 직접 정의한 ‘브랜드 용어집’이 추가됐으며, 제대로 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반드시 읽었으면 하는 ‘추천 서적’도 추가되었다.

비즈니스와 엔지니어링, 디자인학교는 물론, 직책에 ‘브랜드’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몇몇 직종의 사람들뿐 아니라, 직장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

서론

. 브랜드가 아닌 것

. 브랜드가 갑자기 뜨거운 이슈가 된 이유는?

. 베리사인을 통한 우리의 믿음

. 당신의 브랜드 가치는?

. 브랜드는 우연히 만들어진다

. 브랜드 갭

. 카리스마 브랜드



displine 1 : 차별하기

. 세 가지 작은 질문들

. 다르기에 난 좋아한다

. 마케팅의 발달

. 국제주의 vs 부족주의

. 포커스, 포커스, 포커스

. 자라는 브랜드, 수확하는 브랜드



displine 2 : 협력하기

.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마을이 필요하다

. 새로운 협력체들

. 할리우드 만세

. 프로토타입이 효과



displine 3 : 혁신하기

. 타이어와 도로가 만나는 곳

. 모든 살마들이 우로 가면 좌로 간다

. 브랜드인가, 블랜드인가

. 최근의 이상한 이름들

. 아이콘과 아바타

. 패키지는 브랜딩이다

. 당신의 웹사이트는 너무 비만해 보이지 않는가?



displine 4 : 타당성 확인하기

.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모델

. 사람들은 모두 다르다

. 테스트란 세 글자로 이루어진 단어가 아니다

. 소비자 그룹의 잘못된 통념

. 어떻게 왜곡을 피할 수 있나

. 스왑 테스트

. 컨셉 테스트

. 필드 테스트

. 우리가 찾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displine 5 : 배양하기

. 살아 있는 브랜드

. 당신은 매일 대본을 쓴다

. 나침반으로서의 브랜드

. CBO들은 어디에 있나?

. 효력 있는 순환 고리



. 과제

. 추천 서적

. 옮긴이의 말

. INDEX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판매처

전문 서점 2
정보
도서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서점입니다.
레이어닫기
목록보기
일반 쇼핑몰 32
목록보기

쇼핑몰에서 정확한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신고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신고
판매처 더보기

경제/경영베스트셀러

정보
베스트셀러는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제공받는 데이터로 네이버 도서의 카테고리와 다를 수 있습니다.
레이어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