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5/8수정)2024학년도 1학기 노트북 대여 및 반납 안내(컴퓨터학부 재학생 대상) N

No.10169998
  • 작성자 학부 행정실
  • 등록일 : 2024.04.04 11:17
  • 조회수 : 983

2024학년도 1학기 노트북 대여 및 반납 안내

★ 반납기한 미준수로 인한 불이익은 모두 학생 본인의 책임입니다 ★

"신청폼 접수 마감" → 24.05.07.(화) 노트북 대여자를 대상으로 SMS/PUSH 발송합니다.

노트북 수령시 확인수단으로 사용되오니 확인 바랍니다.

(신청서를 올바르게 작성하지 않을 경우 자동 신청 취소됩니다. 모든 설문 답변을 성실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설문 기간 종료 전까지 본인 답변 수정 가능합니다.)

컴퓨터학부(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과목 수업 및 실습을 원활히 하고 

학업에 필요한 도구와 확장된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노트북 대여를 시행합니다. 


★[필독] 추가사항★

1) 3.26.(화)부터 잔여 노트북 학부 행정실에서 신청서 작성 후 대여 가능(선착순) _2024.03.26일자 수정


2) ★노트북 반납시 노트북 초기 대여 상태 그대로 반납해야합니다. ★노트북초기화 하지마세요★
    윈도우 초기화 X, 한글/마이크로소프트 파일 등을 학부 행정실에서 다시 설치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설치 및 다운로드한 개인 파일만을 삭제하여 반납 바랍니다.  _2024.04.29일자 수정


3) 반납기한을 지키지 않을 경우 추후 노트북 대여가 불가합니다.

       노트북 반납기한 이전에도 '상시' 반납 가능합니다. 

     마지막 일자에 반납 불가한 경우 반드시 미리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4) 노트북 대여시 본인 반납 기한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노트북 암호를 걸고 사용한 경우 암호를 풀어서 반납바랍니다._2024.04.30일자 수정


6) 개인 사유(코로나19, 입원 등)로 인해 노트북 반납기한을 지키지 못할 경우

     사전에 반드시 학부 행정실에 연락 후 반납 시 증빙을 제출해야합니다.

7) 노트북 반납기한 미준수 1차 경고 후에도 미반납시 보호자에게 개별 연락갑니다. _2024.05.02일자 수정



1. 대상자 : 컴퓨터학부 및 컴퓨터공학과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부·복수 전공학생 불가능) 


2. 대여기간 및 확인 사항 ★

→ 노트북 대여시 학부행정실(IT관 122호)을 방문하여 서약서 작성 후 대여 가능(본인 확인용 신분증 필수 지참)  


가. 신청 및 수령 방법 (선착순)

- 대여 수량 :  120대 (전공별 대여 가능 노트북 수 상이함) 

- 신청 방법 : 신청일자에 네이버폼 오픈 예정

상세 일정 (현재 1·2차 노트북 대여 신청 마감됨)

진행 일정
신청 및 수령일자
신청기간(네이버폼)

  1차 : 3.13.(수) 9시 ~ 3.14.(목) 17시

  - 2차 : 4.30.(화) ~ 5.1.(수) 예정

   → 5.2.(목) 14:00 ~ 5.3.(금) 23:59

노트북 수령기간

  - 1차 : 3.18.(월) ~ 3.25.(월)

   → 기간 이내 미수령시 신청 취소 및 추후 대여 불가

  2차 : 5.7.(화) 부터 예정

   → 5.9.(목) ~ 5.17.(금) (수정)240503

노트북 대여기간

- 1차 : 3.18.(월) ~ 4.29.(월)

- 2차 : 5.9.(목) ~ 6.21.(금) _(수정)240503

※대여기간 마지막 일자까지 반드시 반납 완료되어야 함

※ 선착순 마감시 접수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마감시 폼 제출 불가, 별도 안내 없음)

※ 2차 노트북 대여자 안내 : 5.7.(화) '대여 가능 대상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 → 별도 안내 완료

     (별도 안내 받지 못한 학생은 대여 불가능합니다. 일괄적으로 SMS 또는 PUSH로 안내하오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일부 반납된 노트북을 대상으로 추가 노트북 대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4.5.17. 이후) - 공지사항 안내 완료 (링크)

→ 추가) 5.20.(월)부터 잔여 노트북 학부 행정실에서 신청서 작성 후 대여 가능(선착순)



  나. 분실 및 파손 시

- 본인 부주의로 구성품 분실 혹은 파손 시 책임은 대여자에게 있으며 동일 사항의 제품 구매 및 수리비를 변상하여야 합니다.


  다. 학적 변동 시

- 휴학 및 자퇴 시 즉시 반납해야 합니다.


  • ※ 의무 및 확인사항 ※         

  •  · 대여기간 미준수, 기기 혹은 부속품 분실 및 파손 등의 경우 추후 노트북 대여가 제한될 수 있음 ★  
    •  · 대여 기간 중 암호 걸고 사용한 경우 반납 시 암호를 꼭 풀어서 반납 요망       
      •  · 반납 시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 및 인터넷 쿠키를 삭제하기바랍니다.      
      •  · 불가피한 사유(코로나19 확진, 입원 등)로 인하여 반납 예정일 기간 내 방문이 어려운 경우 학부사무실로 사전공지 필수  



3. 대여 · 반납시간 및 기간 (상시 변동가능)

가. 대여 · 반납 시간 안내

대여 · 반납 시간
(주말 · 공휴일 제외)
오전 : 10:00 ~ 11:30

오후 : 13:30 ~ 16:30

※ 해당 시간 외 대여 및 반납 절대 불가 


나. 대여 및 반납 기간 ★

※ 노트북 대여기간 연장 불가

대여 기간 
반납 일자

1차 : 3.18.(월) ~ 4.29.(월)

4.29.(월)까지 반드시 반납 완료되어야 함

2차 : 5.9.(목) ~ 6.21.(금)

6.21.(금)전 까지 반드시 반납 완료되어야 함


      → 반납 기한 이전에도 '상시' 반납 가능합니다.

           마지막 일자에 반납불가한 경우 반드시 미리 반납하시기바랍니다. 


다. 기타 안내사항

※ 방학 중 대여 불가능합니다.  

※ 모든 부속품(어댑터, 충전기, 파우치 등)을 반드시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 노트북 초기 상태 그대로 반납해야합니다. 노트북 초기화하지마세요

★초기 대여상태 그대로 본인 '개인설치파일'만 삭제 해주세요★

(운영체제 변경 및 윈도우 재설치 X, Microsoft, 한글 등 기존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말아주세요)




4. 대여 기기 정보

- 제품명 : 삼성 갤럭시북2 Pro(2023년식)

- 규격 및 사양




문의처 : 학부 행정실 (☎ 053-810-3297, 3295, 2550)